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8명 등록…3명 예비경선서 '컷오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8명 등록…3명 예비경선서 '컷오프'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1.05.23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위원 10명 등록...4명 선출

국민의힘 새 지도부 선출을 위한 6·11 전당대회 후보등록이 22일 마감됐다.

22일 마감된 국민의힘 새 지도부 선출을 위한 6·11 전당대회 후보등록

국민의힘은 후보등록 마감시한인 이날 오후5시, 당 대표 후보로 8명, 최고위원 후보로 10명, 청년최고위원 후보로 5명이 등록했다고 밝혔다.

당대표 후보로는 조경태 주호영(이상 5선)· 홍문표(4선)· 윤영석(3선)· 김웅 김은혜(이상 초선) 의원, 나경원 전 의원, 이준석 전 최고위원이 등록했다.

최고위원 후보로는 조해진(3선)·배현진 이영 조수진(이상 초선) 의원과 김재원 정미경 전 의원, 도태우 전 대구시당 인권위원장· 원영섭 전 미래통합당 조직부총장·조대원 전 고양시정 당협위원장·천강정 전 경기도당 치과의사네트워킹 위원장 등 10명이 등록했다. 이 중 4명을 션출한다. 

1명을 뽑는 청년최고위원 후보에는 이용 의원과, 강태린 전 의왕과천 당원협의회 부위원장, 김용태 경기 광명을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 함슬옹 전 미래통합당 중앙청년위원회 부위원장, 홍종기 전 삼성전자 변호사가 등록했다.

당 대표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한 예비경선은 25일 서울 누리꿈스퀘어에서 후보자들의 비전발표회로 치러진다. 여론조사는 26∼27일 양일간 실시된다. 27일 컷오프를 거쳐 본경선 진출자 5명이 가려지면 30일부터 전국 순회 합동연설회가 시작된다.

전당대회 주자들이 참석하는 방송 토론회는 31일과 다음달 8일에 열린다. 선거인단 자동응답시스템(ARS) 투표와 일반 국민 여론조사는 다음달 9∼10일 이틀간 진행된다.

최고위원 후보자들은 예비경선을 거치지 않고 본 투표로 직행한다. '4위 득표자 이내에 여성당선자가 없을 경우에는 4위 득표자 대신 여성후보자 중 최다득표자를 최고위원으로 한다'는 규정상 여성 후보 3명(배현진·이영·정미경) 중 최다 득표자는 전체 4위 안에 들지 못해도 최고위원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