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아그룹,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와 업무제휴 협약 체결
코베아그룹,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와 업무제휴 협약 체결
  • 임종선 기자
  • 승인 2021.05.18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양의식 회장, 이창용 회장),사진=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

코베아그룹(대표이사 이창용)()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회장 양의식)와 지난 기술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술협력 관계를 맺는 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제휴를 계기로 6.29일 서울 엘리에나 호텔에서 언택트로 개최하는 K-모델어워즈와 금년 말 24개국 모델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모델대회 Face of Asia 2021의 성공적 행사개최를 위한 기술협력이 이루어진다. 특히 24개국에서 진행되는 Face of Asia 2021에서는 대중들이 코베아그룹의 관계사 AMF Global에서 발행한 AIP코인을 활용해 모델투표에 나설 수 있도록 시스템 정착에 나선다.

블록체인 IT기업 코베아그룹은 2019.12월 우즈베키스탄 대통령 직속 국가프로젝트관리위원회(NAPM)으로부터 암호화폐거래소 면허를 취득해 우즈넥스 거래소를 운영 중이다. 특히 코로나 펜더믹으로 지난 1년간 연기되어왔던 우즈베키스탄 내국민 암호화폐 거래허용 법령이 공표되면서 현재 우즈넥스 거래소가 대대적인 리뉴얼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그간 우즈베키스탄 디지털 경제발전 프로젝트의 기술자문사로 참여해온 코베아그룹은, 해외 굴지의 블록체인 기술기업인 일본 이머고(Emurgo Co.,Ltd)와 와우 익스체인지(Wowoo X Technology Ltd), 싱가폴 인피니티 블록체인 홀딩스 (Infinity Blockchain Holdings)의 투자를 유치해내면서 블록체인업계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블록체인 기술전문기업과 패션분야의 만남은 이례적이다. 코베아그룹과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금번 개최하는 K-모델어워즈와 Face of Asia 2021에 참가 및 수상하는 국내외 유명 모델들과 함께 NFT 프로젝트를 런칭한다.

NFTNon-Fungible Token의 약자로 대체가 불가능한 토큰을 의미한다. 토큰 1개의 가격이 동일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과는 달리 NFT 1개의 가치는 모두 상이해 다른 토큰으로 대체가 불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 자산에 NFT기술이 적용되면 고유 인식값이 부여돼 그 진위와 소유권 보장이 가능해져 예술작품, 그림, 음악 등의 가치와 희소성이 디지털 영역에서도 보장된다. 이는 복제가 불가능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이 가능해진다는 것을 뜻한다.

아울러 코베아그룹은 모델 및 인플루언서 메니지먼트, 한류드라마 제작, E-commerce 사업 등의 한류 엔터테인먼트사업을 블록체인 플랫폼과 연계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금번 업무제휴를 통해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가 관리 및 운영하는 플랫폼의 블록체인기술화가 예상된다.

이번 업무협약식에서 코베아그룹 이창용 대표이사는 뷰티패션 분야에도 코로나로 인해 언택트의 시대가 도래한 지금,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와의 협력하에 한류 컨텐츠 플랫폼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나갈 것이며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의 지원을 받아 세계 유명 모델을 섭외해 NFT프로젝트의 성공을 이끌어 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