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달빛내륙철도‧군공항 이전' 정부가 적극 나서야
이용섭, '달빛내륙철도‧군공항 이전' 정부가 적극 나서야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1.05.18 15:1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시장, 18일 김부겸 국무총리에게 두가지 현안 지원 건의
국무총리실, 21일 군공항 이전 2차 범정부협의체 개최
영·호남 6개 시·도지사, 달빛내륙철도 반영 촉구 건의문 전달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18일 오전 제41주년 5·18민주화운동 기념식 참석 차 광주를 찾은 김부겸 국무총리에게 광주 군공항 이전사업과 달빛내륙철도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등 지역 현안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권영진 대구광역시장이 18일 제41주년 5·18민주화운동 기념식 행사 참석차 광주를 방문한 김부겸 국무총리에게 대구-광주 달빛내륙철도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촉구하는 영·호남 6개 시·도지사의 건의문을 전달하고 있다
18일 제41주년 5·18민주화운동 기념식 행사 참석차 광주를 방문한 김부겸 국무총리에게 대구-광주 달빛내륙철도 사업 건의문을 건의문을 전달하고 있는 이용섭 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권영진 대구시장/광주시 

이 시장은 이날 기념식에 앞서 광주시청에서 김 총리와 면담을 갖고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이자 100대 국정과제인 군공항 이전문제가 광주전남의 상생 차원에서 조기에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군공항 이전 예비후보지의 조속한 결정을 위해 국무조정실장을 단장으로 한 범정부협의체 활성화 방안도 제시했다. 

이에 김부겸 총리는 “오는 21일 범정부협의체 2차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며 지역 공동발전과 상생의 차원에서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했다.

이어 이 시장은 권영진 대구시장, 김영록 전남도지사과 함께 김부겸 총리에게 대구~광주 달빛내륙철도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촉구하는 내용의 영·호남 6개 시·도지사의 건의문을 전달했다.

또 6개 시·도지사는 건의문을 통해 “영·호남은 국토 남부의 양대 축으로 대한민국의 산업화와 민주화를 이끌면서 국가 발전을 견인해 왔다”며 “달빛내륙철도 건설을 통해 영·호남의 소통과 협력이 촉진된다면 국가적으로도 ’하나된 대한민국‘으로 발전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김부겸 총리는 “동서화합과 국민통합,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달빛내륙철도가 건설돼야 한다는 것이 평소 내 생각이었다.  관련 부처와 협의해서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류달용 2021-06-02 07:35:36
달빛내륙철도가 아니고 동서내륙철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