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운송업계 현장 애로사항 청취 ...적극 반영키로
전남도, 운송업계 현장 애로사항 청취 ...적극 반영키로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1.05.1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김영록 지사와 운송조합협회와 도시락 간담회
도, 재난지원금 등 정부에 적극 건의 후 반영키로

전남지역 운송업계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적자운영은 기본이고 운행중단이라는 초유의 사태도 우려돼 피해대책을 호소하고 나섰다. 

10일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도청 정약용실에서 열린 전남자동차 운송조합(협회) 이사장 초청 간담회에서 운송조합(협회) 이사장 및 도민 교통안전 교육기관인 전남교통연수원 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0일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전남지역 운송조합 임원들이 간담회를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도는 10일 코로나19로 인한 운송업계 현장 목소리를 듣고 이를 코로나19 재난지원금 및 교통정책 등에 반영하기 위해 자동차운송업계조합(협회) 이사장들과 도시락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전남교통연수원의 백종기(전남화물자동차운송협회 이사장) 이사장, 장영조 부이사장, 여근하 이사, 김종원 이사, 이병주 감사 등 15명이 참석했다.

전남버스운송사업조합에 따르면 최근 1년 동안 전남 시외·시내·농어촌버스 전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천121억원(44.8%) 감소했다. 이 중 시외버스는 872억원(56.3%) 감소해 전체 금액의 78%에 달한다는 현장 목소리를 전달했다..

특히 지난해 11월부터 시작한 코로나19 3차 대확산으로 인한 시외버스 매출액은 같은해 12월 65%, 올해 1월에는 69%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됐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서민들의 교통편의 보장과 대중교통으로써의 공공성을 유지하기 위한 자구책으로 30∼40% 감축운행, 운수종사원의 유·무급 휴직 등을 실시해오고 있지만, 더 이상 버티기 어려운 지경이라는 게 전남 운송업계는 호소하고 나섰다.

이에 전남도는 올해 경영 위기에 처한 버스 업계에 재정지원금 126억 원, 택시 운수 종사자에게 119억 원, 전세버스 운수 종사자에게 7억 원 등 코로나19 재난지원금을 지급, 피해 해소를 위해 적극 나설 방침이다. 

전남도는 코로나19 사태로 모두가 힘든 상황임을 감안, 앞으로도 재난지원금, 특별재정지원금 등 추가 지원을 정부에 건의하는 등 적극 행정을 펼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