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앰에프글로벌, 델모건과 1억달러 투자 유치 계약 체결
에이앰에프글로벌, 델모건과 1억달러 투자 유치 계약 체결
  • 임종선 기자
  • 승인 2021.01.19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 에이앰에프글로벌(AMF Global, 대표이사 이창용)112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소재의 글로벌 투자 회사인 델모건(delmorganco.com) 사로부터 1억달러(한화 1,100억원) 투자 유치 계약을 체결 하였다.

()에이엠에프글로벌은 미국 상장사의 50% 이상, 포춘500대 글로벌기업의 60% 이상이 모여 있는 델라웨어주에 AMF Global USA, INC.인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을 모태로 아시아 미디어 커머스 시장과 아시아 중심의 인플루언서 및 OTT등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시장을 AI기반으로 한 시스템 구축과 업그레이드를 위해 델모건사로부터 미화 1억달러에 대한 투자 유치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에 양사는 이 달 내에 한국 사무소에서 플랫폼 런칭을 위한 TFT 출범식을 개최하기로 하고 양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시스템 구축을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아시아 중심의 인플루언서 및 엔터테인먼트를 연계하는 미디어 커머스 산업 기반 글로벌 네트워크가 형성될 전망이다.

16년 역사의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은 아시아 최대의 모델·패션·뷰티 및 관련 산업이 함께 하는 행사로 아시아 최고 모델 대회인 페이스 오브 아시아’, 모델을 포함 한 엔터테인먼트 문화의 종합 행사인 아시아모델어워즈’, 아시아 패션의 교류와 발표의 장인 아시아 오픈 컬렉션을 매년 개최해왔다. 이를 기반으로 중국, 인도, 일본,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우즈베키스탄 등 아시아 27개국과의 관련 산업 비즈니스 네트웍을 구축하였다.

AMF Global은 이를 기반으로 인플루언서 쇼핑몰 아시아캣(asiacat.net), 화장품 PB브랜드 에이캣(Acat by AMFG), 패션브랜드 바닐라비비 등을 런칭하고 플랫폼과 브랜드를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을 통해 글로벌로 홍보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AIP 토큰 활용처 확대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AMF GLOBAL USA, INC. 미국법인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모델 인플루언서 발굴, 글로벌 모델 아카데미 및 매니지먼트 사업, 한국과 아시아 국가별 합작 드라마 제작과 관련한 IP(지적재산권) 사업 등 보다 확장된 글로벌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창용 대표는 이번 기회에 아시아모델페스티발의 컨텐츠 플랫폼과 AI 및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한류 문화와 상품을 글로벌 시장에 비즈니스화 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 한다라고 피력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