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농산물 유통․식품’ 우수 시군 선정
전남도, ‘농산물 유통․식품’ 우수 시군 선정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0.12.24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 ‘대상’, 장성․해남․나주 ‘최우수’, 담양․영광․곡성 ‘우수’
전남도청사 전경.
전남도청사 전경.

전라남도는 도내 지자체를 대상으로 올해 농산물 유통·식품 업무평가 결과 강진군 등 7개 시․군을 우수 지자체로 최종 선정했다.

전남도에 따르면 이번 평가에선 강진군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최우수상으로는 장성군과 해남군, 나주시 등 3개 시․군이, 우수상에는 담양군과 영광군, 곡성군 등 3개 군이 각각 선정됐다.

올해 평가는 농특산물 온·오프라인 유통, 농식품 산업, 브랜드 쌀 육성, 산지유통 경쟁력 등 4개 분야를 22개 지표로 나눠 올 한해 추진된 농식품 유통분야를 총 결산한 결과다. 특히 우수 시책 발굴 등을 가점으로 적용, 시군의 적극행정을 효과적으로 유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선정된 우수 시․군들은 전라남도 대표 농수축산물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 매출 향상에 기여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유통 흐름에 발맞춰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한 공로를 인정받았으며, 농식품 산업육성 및 유통 활성화에 기여했다.

특히, 대상을 차지한 강진군은 ‘농특산물 직거래지원센터 구매고객 DB’를 구축해 농특산물 판매 촉진에 앞장섰다. 최우수상에 선정된 장성군과 해남군은 방치된 매장을 ‘장성호 수변길 마켓’으로 새롭게 탈바꿈하고, ‘해남미소’ 매출액 100억 달성 등 활발한 적극행정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운 농업인들에게 도움을 주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