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88세대만을 위한 시그니처 하우스, ‘더 리미티드’ 18일 견본주택 개관
오직 88세대만을 위한 시그니처 하우스, ‘더 리미티드’ 18일 견본주택 개관
  • 구재중 기자
  • 승인 2020.12.1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월 18일, 광주시 서구 농성동 415-55 일대에 들어서는 시그니처 하우스 ‘더 리미티드’가 견본주택 개관에 나선다. 

’더 리미티드’ 조감도.
’더 리미티드’ 조감도.

아파트와 복합상업시설로 구성되는 더 리미티드는 지하 2층에서 지상 32층~35층 높이, 2개 동 규모로 지어진다.
아파트는 지상 10층에서 지상 32층~35층, 전용면적 179~269㎡, 총 88세대로 들어선다.
복합상업시설과 커뮤니티는 지상 1층~9층에 들어선다.
아파트의 타입별 세대 수를 살펴보면 ▲179㎡ 41세대 ▲184㎡ 43세대 ▲254㎡ 2세대 ▲269㎡ 2세대로 구성된다. 

따라서 이 단지야 말로 광주 리치 주거벨트의 중심인 서구 농성동에 들어서는 최고급 주거시설로서 많은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있다.
더구나 광주에서 볼 수 없었던 하이엔드 주거문화를 선보일 예정으로 입주민들에게 특별한 주거가치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 광주에서 첫 선 보이는 시그니처 하우스, 프라이빗 어메니티와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

더 리미티드는 시그니처 하우스에 걸맞게 광주에서 보지 못했던 최고급 수준의 프라이빗 어메니티와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도 갖출 예정이다.
입주민들을 위한 VIP 의료케어 서비스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다. 입주민들로서는 특별한 최상의 의료케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렇듯 럭셔리 호텔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광주 유일이자 최고의 가치를 지니고 있는 만큼 이 단지는 명예와 가치를 누리고 있다. 고소득 수요층이 원하는 최고급 주거시설로서 많은 수요자들의 인기를 누릴 수 있다는 얘기다.

더 리미티드는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주상복합 단지라는 점에서도 기대감이 더해지고 있다. 시행과 분양은 ㈜더나은 가치에서 맡았다.

■ 10년간 아파트 매매가 92% 상승한 광주, 목마른 새 아파트 공급에 연이은 완판 행진까지

광주광역시는 지방을 대표하는 부동산 시장으로서 많은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2019년 기준 지난 10년 동안 약 92% 달하는 집값 상승률을 보인 광주는 세종, 제주를 뒤이어 전국에서 세 번째로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광주 부동산 시장의 열기는 올해에도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경제 상황이 위축됐음에도 불구하고, 광주시 상반기 아파트 청약경쟁률은 평균 45.39대 1로 지난해의 46.72대 1과 비슷한 수치를 나타내고 있다. .
특히 전용면적 85㎡ 초과 대형 평형 위주로 공급된 단지들의 강세가 두드러진다. ‘e편한세상 무등산(전용 107~142㎡)’, ‘힐스테이트 광산(전용 111~158㎡)’, ‘더샵 광주 포레스트(전용 113~178㎡)’ 등 올해 우수한 청약경쟁률로 완판을 기록한 상위 단지들이 모두 대형 평형 위주로 공급됐다.

게다가 대형 평형의 아파트는 신축과 구축의 구별 없이 선호도가 높다. 실제 전용 85㎡ 초과 아파트의 매매가는 전년 대비 광주시 전체 7.4%, 서구는 무려 109%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광주 내 선호도 높은 대형 위주로 공급되는 하이엔드 주거상품 더 리미티드는 일찌감치 일대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 광주의 강남 서구 농성동, 원스톱 인프라에 개발호재, 배후수요까지 탄탄하게 갖춰

더 리미티드는 광주의 강남으로 불리는 리치 주거벨트의 핵심입지인 농성동에 들어서는 단지로서 원스톱 인프라에 개발호재,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갖춘 탁월한 생활환경을 자랑한다.

우선 이 일대는 광주의 핵심 인프라가 모여 있어 주거편의성이 탁월하다.
터미널과 쇼핑∙문화 등의 복합 기능을 갖추고 있는 유스퀘어와 전라도 지역 유일의 신세계백화점을 비롯해 이 외에도 병·의원이 약 120여개 위치한 메디컬 스트리트, 이마트 등이 위치하고 있다.
이 외에도 인근에 광주지하철 1호선 농성역이 있으며, 광천초까지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인근으로 개발호재까지 더해져 미래가치도 돋보인다.
우선 광천동 일대에 재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총 약 426,380㎡ 규모의 면적에 약 5,700여 세대의 주거시설과 더불어 호텔, 상업시설 등이 조성되며 롯데, 현대, 대림, 금호 컨소시엄이 시행인가 승인을 받아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아울러 광천동에서는 4,800여 세대의 주거시설과 상업시설이 조성되는 전남·일신방직 이전부지 개발사업도 진행 중으로, 일대는 향후 광주 중심에서 최적의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는 대규모 주거단지로 다시 태어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이 일대는 광주에서도 원도심 역할을 하고 있는 최선호지인 만큼 배후수요가 탄탄하게 갖춰져 있다. 특히 일대 메디컬 상권, 기아자동차, 관공서 등이 위치하고 있어 구매력을 갖춘 유효수요가 풍부하다.

분양 관계자는 “광주의 전통적인 부촌 서구 농성동에 지금까지 광주에서는 볼 수 없던 하이엔드 주거상품이 들어선다는 소식에 일대 고소득 수요자들 사이에서 기대감이 상당하다”며 “특히 합리적인 가격으로 희소성 높은 대형 평형 구성과 프라이빗 어메니티와 컨시어지 서비스까지 누릴 수 있어 향후 광주 지역을 대표하는 시그니처 하우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더 리미티드의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광천동 42-7번지에 마련됐다.
홈페이지 내 사전예약을 통해 방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