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인서 광주 서구문화원장 문화관광부 장관 표창 수상
정인서 광주 서구문화원장 문화관광부 장관 표창 수상
  • 강정인 기자
  • 승인 2020.10.3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문화발전 기여 공로 인정

정인서 광주 서구문화원장이 한국문화원연합회 주관 '2020 지방문화원의 날' 행사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지방문화원 활성화 및 지역문화 진흥 등에 기여한 공로다.

2014년 서구문화원장에 취임한 정 원장은 광주시민연극제, 광주알로하뮤직페스티벌, 전국애송시낭송대회 등을 주관하고 광주의 누정, 광주의 금석문, 광주의 옛길과 새길, 광주여성운동사, 광주를 살리는 메세나운동, 광주의 공공미술과 지역인문학총서, 근현대미술총서, 광주음악사 등의 집필과 편찬 등 30여권의 인문도서 발간을 통해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그는  20여년 동안 전남대, 조선대, 호남대 등 대학에서 외래교수 및 초빙교수로 지역인재 육성에 앞장서 왔으며, 공공기관과 문화단체 등에서 마을해설사 양성과정, 지역문화 비전 등을 강의하고 있다.

특히 지역 출신 눌재 박상을 비롯한 회재 박광옥, 삽봉 김세근 의병장 등의 선양사업에도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한편 정 원장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심의위원, 광주시 혁신추진위원회 문화관광분과위원장, 광주관광산업활성화위원회, 광주미디어아트페스티벌운영위원회 등에서 활동하고 있다. 

정인서 원장은 "지역문화의 원천콘텐츠 발굴에 주력하고 문화예술을 통한 관광도시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지정한 광주형 일자리라고 생각한다"며 "문화도시 광주의 백년대계라는 개인적인 비전을 갖고 더 노력하라는 뜻으로 유공자 표창을 받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