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총리 ‘영광 e-모빌리티 규제자유특구’ 방문
정 총리 ‘영광 e-모빌리티 규제자유특구’ 방문
  • 윤용기
  • 승인 2020.06.1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이륜차 1천만 달러 수출 축하
643억 원 투자해 238명 고용창출
정세균 국무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성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김준성 영광군수가 17일 오후 영광 대마산단 한국자동차연구원 전남본부에서 열린 전남 e-모빌리티 규제자유특구 투자협약식에서 투자협약 5개 기업 대표와 협약서 서명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세균 국무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성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김준성 영광군수가 17일 오후 영광 대마산단 한국자동차연구원 전남본부에서 열린 전남 e-모빌리티 규제자유특구 투자협약식에서 투자협약 5개 기업 대표와 협약서 서명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17일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신규투자와 해외수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기업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영광 e-모빌리티 규제자유특구를 방문했다.

이날 정 총리는 영광 대마산단 내 한국자동차연구원 전남본부에서 가진 e-모빌리티기업 투자협약식에 참석해 “중소기업이 코로나19 상황에서 경제위기 극복의 원동력이 돼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협약으로 ㈜KST일렉트릭과 ㈜성지에스코, ㈜코리아하이테크, ㈜DS이노베이션, 마스터전기차㈜ 등 5개 기업은 e-모빌리티 생산을 위해 643억 원을 투자해 238명의 고용창출을 이루기로 했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전남은 e-모빌리티 산업과 관련 전 주기 기업지원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대규모 실증사업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며 “튼튼한 기업 성장 환경과 함께 투자하면 성공하는 전남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참석자들과 함께 다양한 e-모빌리티 제품을 둘러보고, 초소형전기차에 탑승해 실외 성능시험장 코스를 시승하며 e-모빌리티 기능과 성능 등에 큰 관심을 보였다.

정 총리는 또 전기이륜차와 농업용운반차 생산기업인 ㈜대풍EV자동차 공장을 방문해 전기이륜차 생산라인을 둘러보고, 필리핀에 1천만 달러(4천 500대) 수출 개시를 기념한 커팅식에 참석했다.

㈜대풍EV자동차는 삼륜형 전기이륜차 “Echo-ev”를 필리핀, 베트남, 이집트 등과 3천 185만 달러(1만 5천 500대) 수출계약을 체결해 이날 첫 수출을 시작했다.

정 총리는 “코로나19로 인해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 ㈜대풍EV자동차 해외수출은 지역을 넘어 국가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고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e-모빌리티 시장확산도 전라남도가 주도하겠다”며 “국가 차원의 e-모빌리티 신산업 육성을 위해 공유서비스 지원체계 구축 사업을 비롯 스마트 미니셔틀 실증사업, 환경부 전기차 보급사업 등에 e-모빌리티의 국비 보조금을 확대해 줄 것”을 정 총리에게 건의했다.

이에 정 총리는 “정부도 e-모빌리티 신산업 생태계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관심갖고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전남도는 지난해 9월 e-모빌리티 보급 중기계획을 수립, 오는 2022년까지 e-모빌리티 5천대, 충전기 7천 300기 보급을 추진 중이다. 특히, 전국 최초로 55억 원을 투자해 여성‧고령 농업인의 농작업 지원을 위해 다목적 소형전기운반차 1천대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정세균 국무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를 비롯 강성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이개호 국회의원, 김승남 국회의원, 이용재 전남도의회 의장, 김준성 영광군수, 강필구 영광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