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드림센터, ‘2020 세계환경의 날’ 시민참여 프로그램 공개
서울에너지드림센터, ‘2020 세계환경의 날’ 시민참여 프로그램 공개
  • 임종선 기자
  • 승인 2020.05.28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월 1일~14일 2주간 다양한 온․오프라인 시민 참여 프로그램 마련
- 2020 세계환경의날 주제인 생물다양성(Biodiversity)이 존재하는 지구환경을 위해 시민들의 동참 유도

에너지자립형 미래건축물이자 명실상부한 서울시의 대표 에너지·기후변화 교육전시관인 서울에너지드림센터(센터장 육경숙)는 오는 6월 5일 세계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6월 1~14일까지 <2020 세계환경의 날> 관련 시민참여행사를 개최한다.

2020년 세계환경의 날의 주제는 <생물다양성(Biodiversity)>으로 기후변화, 환경오염, 서식지파괴 등 지구환경문제로 인해 멸종위기에 처한 생물을 위해 인간의 태도변화가 절실한 시점임을 알리고 있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6월 1일~14일 2주 동안 <생물다양성이 존재하는 지구환경을 위한 알림>을 주제로 '지구를 위한 1시간, 우리 불끄면 뭐하니?' '랜선으로 만나는 서울에너지드림센터' '멸종위기 야생동식물 구조대, 우리가 구해줄게!' 등 시민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

서울시의 개인이나 가족들은 “에너지 절약을 위한 불끄기 1시간 동안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아이디어 공모”와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온라인 투어 영상을 보면서 지구환경을 되살리는 재생가능에너지에 대한 퀴즈풀기”, “공원 내 숨어있는 우리나라의 멸종위기 야생동식물을 찾기”를 통해,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다.

시민들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온라인 응모와 함께 서울 상암동 월드컵 평화의 공원 내 위치한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 자율 프로그램(10:00~17:00)으로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응모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캠핑용 태양광 LED 랜턴과 생태손수건 도감을 증정하며 오프라인 참여자 전원에게는 휴대용 손소독제를 증정한다.

이번 환경의날 행사는 코로나19대응 차원에서 온라인과 야외 자율참여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지구환경과 에너지 사용 그리고 멸종위기 야생동식물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환경의날 행사 참여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홈페이지 게시판을 확인하면 된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