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나눔을 향한 동행, 청소년안전망 결과보고회 실시
함께· 나눔을 향한 동행, 청소년안전망 결과보고회 실시
  • 정덕구 시민기자
  • 승인 2019.12.0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벌써 여덟번째 생일을 앞두고 있는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덕진)에서는 매년 이맘때면 올해의 사업을 마무리하는 의미로 그동안 청소년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힘을 보태주셨던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2019 청소년안전망 결과보고회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결과보고와 졸업식을 27일(수) 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100여명이 참여해 성황리에 실시하였다.

함께· 나눔을 향한 동행, 청소년안전망 결과보고회 모음사진
함께· 나눔을 향한 동행, 청소년안전망 결과보고회 모음사진

특별히 이번 행사에는 ‘동행, 나눔’이라는 주제로 유관기관 관계자로 구성된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 지역 공동체를 몸소 실천하고 있는 1388청소년지원단에서 청소년선도와 보호지원에 노력하여 주신분들께 감사패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상으로는 장성군청 김영중 위원, 장성경찰서 김영천 위원, 청소년아동안전보호협의회(회장 이연수), 장성군학원연합회(회장 최종식)에게 전달되었다.

청소년의 상담대상 1순위가 ‘또래친구’라는 점을 반영하여, 소정의 훈련프로그램을 이수한 청소년들이 친구의 고민을 들어주고, 도와줌으로써 공감∙의사소통∙리더쉽 함양을 돕는 프로그램인 또래상담 활동을 열심히 실천했던 또래 상담자들과 또래 상담자 육성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각 학교 또래상담 지도교사에게 주는 상도 수여되었다.

우수 또래 상담교사로는 사창초등학교 이수경, 삼계중학교 김희정 선생님이 수상했으며, 우수 또래상담자로 진원동초등학교 박진아/신현서, 사창초등학교 김서영/조성영, 북일초등학교 박서하/심예원,삼계중학교 이나라/진현아, 장성남중학교 이은우/박유나, 장성백암중학교 유재현/차상호,문향고등학교 김한결/문예렌 학생이 수상되었다.

또한, 장성군학원연합회(회장 최종식), 필암교회에서 후원한 지역 청소년 육성을 위한 장학금도 6명의  청소년들에게 전달됨으로서, 함께, 나눔을 통한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2019년 결과보고회는 장성관내 유관기관 관계자분들과 학교, 단체, 기업등 건강한 청소년 육성을 위해 다같이 손잡고 협력하여, 지역공동체인 청소년안전망을 더 견고히하는 필요성을 새롭게 인식해주는 뜻깊은 행사였다.

이번 행사를 진행한 이덕진 센터장은 “되짚어 보면 2019년 한해는 많은 일들 속에서 어려움을 이겨내고, 더 열심히 노력해야만 했던 한해였지만, 오늘처럼 지역사회에서 청소년들을 위해 헌신하고 마음써주시는 분들 덕분에 그 어느때 보다 행복하고 감동적인 한 해가 되었던 것 같다.” 라고 전했다.

 한편,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장성군을 통해 사단법인 두리사랑상담치료연구소에서 위탁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센터에서 진행하는 모든 프로그램 및 상담의 비용은 무료이다. 센터에서 열리는 모든 상담과 교육 그 밖의 행사들은 www.js1388.or.kr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센터 이용문의는 061-393-1388로 전화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