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문화제 개막, 9일간 대장정 돌입...한화 불꽃쇼, 싸이 미니콘서트 등 프로그램 다채
백제문화제 개막, 9일간 대장정 돌입...한화 불꽃쇼, 싸이 미니콘서트 등 프로그램 다채
  • 박종대 기자
  • 승인 2019.09.28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제문화제 개막, 9일간 대장정 돌입...10월 6일까지

한화 불꽃쇼, 싸이 미니콘서트 등 프로그램 다채

제65회 백제문화제가 백제의 고도 공주에서 화려하게 개막하면서 대장정에 들어갔다.

김정섭 공주시장은 28일 송산리고분군 숭덕전에서 문주왕와 삼근왕, 동성왕, 무령왕, 성왕 등 웅진백제 5대왕 추모제를 통해 백제문화제의 서막을 알렸다.

올해 추모제는 동방의 예악에 따른 제례로 품격을 높이고, 백제문화의 정체성을 담아 웅진백제왕을 기억하고 참여하는 제례의식으로 진행됐다.

‘한류원조 백제를 즐기다 – 백제의 의식주’를 주제로 오는 10월 6일까지 9일 간 열리는 백제문화제는 백제인의 생활상을 한껏 느끼고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테마로 펼쳐진다.

축제 기간 세계유산 공산성에서는 백제의 부국강병과 선진문화를 흥겨운 춤과 노래로 즐기는 ‘왕실연회’가 재현되고, 금강교 위의 이색적인 풍경에서 백제음식을 즐기는 ‘다리위의 향연’도 열린다.

금강 미르섬은 백제의 의식주락을 담은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는 ‘백제마을 고마촌’으로 탈바꿈해 1500년 전 백제로의 추억여행을 선사한다.

금강을 아름답게 수놓을 야경도 빼놓을수 없는 풍경이다.

올해 야간경관조명의 핵심은 ‘백제스러움’으로 백제등불 700여 점이 해상강국 대백제의 위용을 다시 한 번 연출하며 최고의 볼거리를 제공한다.

개막식은 오늘 저녁 6시 30분 금강신관공원 주무대에서는 펼쳐진다.

공식행사가 끝나면 한화가 후원하는 중부권 최대의 멀티미디어 불꽃쇼가 펼쳐진다.

이어 진행되는 축하공연에는 한류스타 싸이의 미니콘서트가 진행돼 축제의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김정섭 공주 시장은 “백제문화제는 1500년 전 백제의 찬란했던 역사와 문화를 대내외에 알리는 대표 역사문화축제”라며, “한류문화의 원조인 백제문화를 제대로 느끼고 즐길 수 있게 준비한 만큼, 백제의 고도에서 잊지 못할 추억 여행을 떠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