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가본드' 예상대로 터졌다! 초특급 블록버스터…인물관계도-시청률-등장인물-몇부작-줄거리 관심
'배가본드' 예상대로 터졌다! 초특급 블록버스터…인물관계도-시청률-등장인물-몇부작-줄거리 관심
  • 류기영 기자
  • 승인 2019.09.21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배가본드' 인물관계도 [사진=SBS]

SBS 초특급 블록버스터 금토드라마 ‘배가본드(VAGABOND)’(연출 유인식, 극본 장영철·정경순)가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첫 선을 보인 가운데 드라마의 인물관계도-등장인물-몇부작-줄거리-시청률 또한 관심을 얻고 있다.

20일 첫방송된 ‘배가본드’는 1회에서는 모로코 행 민항 여객기 추락 사고로 조카를 잃은 차달건(이승기 분)이 유가족 일원으로 모로코로 떠나게 되고, 그 곳에서 주 모로코 대사관 직원으로 위장한 국정원 블랙요원 고해리(배수지 분)와 첫 만남을 이루는 내용이 담겼다.

차달건은 모로코 공항에서 여객기 탑승객이자 유일한 생존자인 제롬(유태오 분)의 얼굴을 알아봤고 고해리의 만류에도 불구, 제롬을 맹렬하게 추격한 뒤 치열한 격투를 벌이는 모습이 방송됐다.

이날 1, 2, 3부 시청률의 경우(닐슨코리아 수도권기준)으로 각각 6.7%(전국 6.3%)와 8.8%(전국 8.0%), 그리고 11.5%(전국 10.4%)를 기록했다.

무엇보다도 탄탄한 스토리와 스펙타클한 영상, 액션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드라마는 시청률 곡선이 가파르게 상승하더니 마지막에 이르러 최고시청률 13.94%까지 치고 올라갔다. 덕분에 동시간대 지상파와 케이블, 종편에서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 전체 1위 자리에 오를 수 있었다.

또한 '배가본드'는 호화캐스팅으로 많은 화제를 낳았다.

이승기, 배수지를 비롯해 신성록, 문정희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톱스타들을 비롯해 뿐 백윤식, 문성근, 이기영, 이경영, 김민종, 정만식, 황보라, 김정현 등 명품 배우들이 줄이어 출연한다.

이승기는 극중 성룡을 롤 모델로 삼아 액션영화계를 주름잡겠다는 다부진 꿈을 안은 열혈 스턴트맨 차달건 역을, 배수지는 국정원 직원의 신분을 숨기고 주 모로코 한국대사관 계약직 직원으로 근무하는 블랙요원 고해리 역을 연기한다.

총 16부작이 예정된 SBS '배가본드'는, 매주 금, 토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SBS ‘배가본드’ 1회 방송 캡쳐 [사진=SB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