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NFC, 애플 다크모드 + 교통카드 기능 "IOS13" 출시
아이폰 NFC, 애플 다크모드 + 교통카드 기능 "IOS13" 출시
  • 박종대 기자
  • 승인 2019.09.20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폰 NFC 앱 출시, 다크모드 + 교통카드 기능 "IOS13"

애플의 새 스마트폰 운영체제 iOS 13을 공개했다. 

애플이 아이폰 새 운영체제 iOS 13을 한국시간으로 20일 새벽 2시에 공개, 배포했다.

 iOS 13은 ▲다크모드 ▲근거리무선통신(NFC) 개방 ▲새로운 사진앱 ▲인물모드 촬영기능 강화 ▲빠른 메모 ▲청력측정 ▲오디오 공유 등 각종 기능을 지원한다. 

이 가운데 가장 눈길을 끄는 기능은 아이폰 NFC 다.

애플은 그동안 아이폰에 NFC 칩과 기능을 탑재하고도 접근을 차단해 사용자가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었다. 하지만 iOS 13에서는 이 기능을 서드파티 앱 제작사에 공개하고 기능을 개방하면서 각종 결제, 확인, 잔액충전 등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아이폰의 NFC 개방으로 이용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서비스는 교통카드 기능이다. 아이폰 사용자는 이르면 다음달부터 교통카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한편 하나의 아이폰으로 두명이 동시에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능 오디오 공유 기능도 추가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두대의 에어팟 또는 파워비츠 프로가 있어야 한다.

사용법은 하나의 에어팟이 페어링된 상태에서 다른 에어팟 뚜껑을 열고 스마트폰에 가까이 가져가면 페어링 화면이 나타나고 연결이 완료된다. 이후 음악을 재생한 뒤 에어플레이 아이콘을 선택해 두번째 에어팟을 선택하면 동시에 두대의 에어팟에서 음악이 나온다.

또 화면을 전반적으로 어둡게 해 배터리 사용량을 줄이는 다크모드도 도입된다. 특히 아이폰X, 아이폰XS, 아이폰11프로 등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아이폰에서 나타나는 번인현상도 줄일수 있다.

애플은 오는 30일 IOS13의 전화번호 연락처 잠금보안이 개선된 버전 IOS13.1 버전을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