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호 태풍 타파 북상중...주말 태풍 경로예상
17호 태풍 타파 북상중...주말 태풍 경로예상
  • 박종대 기자
  • 승인 2019.09.19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호 태풍 타파 북상중...태풍 경로예상, 한반도 남해안 통과, 주말날씨 많은 비 예보

제17호 태풍 타파가 한반도를 향해 빠르게 북상하고 있다.

기상청 태풍 예상경로에 따르면 17호 태풍 타파는 일요일 대한해협을 통과할 것으로 보이며, 토요일 오후부터 제주와 남부지방을 시작으로 태풍의 영향권에 들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 19일 22시 기준 태풍 예상경로
기상청 19일 22시 기준 태풍 예상경로

제주와 남부지방은 토요일 오후부터 일요일 밤사이 강한 비바람이 몰아치며 최대 고비가 될 전망이다.

이달 초 북상한 태풍 '링링'은 강풍을 몰고 왔지만, 강수량은 많지 않았는데 이번 태풍 '타파'는 폭우까지 동반하고 있다.

태풍이 몰고 오는 열대 공기가 한반도 상공의 찬 공기와 충돌하면서 강한 비구름대가 발달할것으로 예보했다.

17호 태풍 타파는 21일 21시 일본 오키나와 남쪽 약 390km까지 북상하면서 우리나라 제주 서귀포와 전남 남해안 등에 영향을 미칠것으로 전망된다.

태풍 타파는 22일 9시 제주 서귀포 남남동쪽 약 170km까지 북상하여 남해를 따라 진행하겠다.

22일에는 경남 통영 앞바다를 지나 부산 동쪽 약 80km까지 북상하고 23일 월요일에는 독도 북동쪽 방향으로 북상하겠다. 

기상청은 태풍 타파의 영향으로 제주도 산지에 최대 500㎜ 이상, 남해안과 동해안을 중심으로 최대 300㎜ 이상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했다.

기상청은 17호 태풍 예상 이동 경로에 대해 “태풍 타파가 우리나라로 접근할 것으로 보이지만, 일본 규슈나 대한해협을 통과할지 아니면 한반도에 상륙할지 변동성이 있어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