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농업박람회, 가족힐링이벤트 운영
국제농업박람회, 가족힐링이벤트 운영
  • 윤용기
  • 승인 2019.09.18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니정원 만들기 등 6종 체험행사…1천 가족 선착순
참가 신청은 국제농업박람회 누리집, 참가비 1만 원
농업박람회장을 찾아 농사체험을 즐기고 있는 도시민 가족들.
농업박람회장을 찾아 농사체험을 즐기고 있는 도시민 가족들.

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는 오는 10월 17일부터 27일까지 농업기술원에서 열리는 2019국제농업박람회에서 가족힐링이벤트를 추진키로 하고, 참가자 1천 가족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가족힐링이벤트는 1천 가족 4천 명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박람회 행사 기간 중 주말인 10월 19~20, 26~27일 4일간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국제농업박람회 누리집을 통해 받고 체험비는 한 가족당 1만 원이다.

체험행사는 우리가족 미니정원 만들기, 천연염색 가족티셔츠 만들기, 가족 캐리커처 그리기, 치즈 만들기, 온가족 천연 바스용품 만들기, 단감 따기 체험 등 6종이다.

가족 미니정원 만들기는 전라남도 도시농업연구회 회원과 함께 집안에서 키울 수 있는 화분(바구니) 만들기 체험이다. 천연염색 가족 티셔츠 만들기는 나주천연염색문화재단이 참여, 천연염료인 쪽을 이용해 가족 티셔츠를 만드는 추억을 선물한다. 캐리커처 그리기는 전문가가 현장에서 가족의 행복한 순간을 남겨 준다.

치즈 만들기 체험은 전남유가공연구회 회원들이 참여해 유기농 치즈, 요구르트 등을 만들어보도록 지원한다. 천연 바스용품 만들기에선 아토피 민감 피부에 좋은 천연 입욕제 등을 가족과 함께 만들어볼 수 있다. 농산물수확체험장에서는 전남농업기술원 과수포장에서 재배한 단감을 수확해볼 수 있다.

이밖에도 같은 기간 동안 펼쳐지는 드론 경진대회, 한 평 텃밭 정원 만들기, 허수아비 만들기까지 3종의 경진대회가 열리며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

행사 기간 중 평일 박람회장을 찾은 어린이, 청소년 단체를 위한 대나무 물총 만들기, 비누 만들기, 달걀꾸러미 만들기 등 약 70여 종의 농촌체험휴양마을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전광호 국제농업박람회 사무국장은 “도심에서 평소 접하기 어려운 농업 관련 체험행사를 통해 도민에게 즐겁고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것”이라며 “가족힐링체험 행사 이외에도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준비돼 있으니 농업박람회장을 가을의 추억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