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전국 구름 많고 흐림...주간 날씨예보
오늘의 날씨, 전국 구름 많고 흐림...주간 날씨예보
  • 류기영 기자
  • 승인 2019.09.16 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날씨, 전국 구름 많고 흐림...주간날씨 예보

추석연휴가 끝나고 출근하는 오늘(16일), 전국의 날씨는 구름이 많고 흐린 가운데 가을 날씨가 시작됐다.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을 받아 전국이 가끔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겠다고 예보했다.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으나, 북서쪽에서 차고 건조한 공기가 들어오면서 중부지방은 낮부터 맑아지겠고, 내일(17일)과 모레(18일)는 전국이 맑겠으나, 강원영동은 가끔 구름많겠다.

당초 남부지방은 오후까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됐으나 기압골이 발달하지 못하면서 비가 내릴 가능성은 적은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오늘(16일) 아침까지 강원산지에는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내륙에도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주의가 필요하다.

전라동부와 경남서부에는 동풍에 의해 형성되는 수렴대의 강도가 강화될 경우, 비 구름대가 연직으로 발달하면서 오늘(16일) 오후(18시)까지 비가 약하게 내릴 가능성이 있겠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22~23도, 낮 최고기온은 23~29도로 예상된다.

한편, 이번주 기상청, 주간 날씨예보에 따르면 화요일인 17일부터 전국에서 대체로 맑고 청명한 가을날씨가 주말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보됐다.

낮 최고기온은 화~수요일은 27~28도로 예상되나, 목요일부터는 24~26도로 낮아지면서 선선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