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특선영화, '국가부도의 날'에서 '안시성'까지...개봉영화
추석 특선영화, '국가부도의 날'에서 '안시성'까지...개봉영화
  • 박종대 기자
  • 승인 2019.09.1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 추석 특선영화, '국가부도의 날'에서 '안시성', '궁합' '창궐', 

추석 연휴 극장가, 게봉영화 "힘을 내요, 미스터 리", "타짜3", "나쁜 녀석들"

추석 연휴를 맞아 15일까지 지상파와 케이블, 종편 등에서 추석 특선 영화가 풍성하게 방영될 예정이다.

TV 추석 특선영화
TV 추석 특선영화

12일 추석특선영화로는 SBS에서 `궁합`과 `국가부도의 날`이, JTBC에서는 `창궐`이, KBS에서는 `닥터스트레인지`가, 채널A에서는 `초능력자`가, EBS에서는 `이티`가 방영된다.

이어 13일(금) 추석 특선영화로는 SBS에서 `너의 결혼식`과 `내안의 그놈`, 채널A에서 `변산`, EBS에서 `앤트맨`, KBS에서 `공작`, MBC에서 `말모이`, JTBC에서 `암수살인`, TV조선에서 `레슬러`가 방영된다.

14일(토) 2019 추석 특선영화로는 EBS `제인`, 채널A `오빠생각` SBS `신과함께 죄와벌`과 `신과함께 인과연`, KBS `뺑반`, JTBC `안시성`, EBS `마션`, KBS `고산자, 대동여지도`가 있다.

추석 연휴 마직막날인 15일(일)에는 SBS `청년경찰`, EBS `쇼생크탈출`, 채널A `드래프트 데이`, MBC `증인`, KBS `성난황소`, EBS `군도, 민란의 시대`가 방영된다.

2019 추석 특선영화의 자세한 방송 시간은 해당 방송사 홈페이지나 TV편성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추석 연휴를 하루 앞두고 11일 동시 출격하는 한국 영화 3편의 기 싸움도 팽팽하다. 세편 모두 색과 결이 전혀 다르기 때문에 관객들이 어떤 조합으로 영화를 선택할지도 관심사다.

추석의 흥행 강자 ‘타짜’ 시리즈가 세 번째 이야기로 돌아왔다. 

허영만 화백의 만화를 원작으로 한 타짜 시리즈는 화투판에서 펼쳐지는 타짜들의 냉혹한 승부의 세계를 짜릿하게 담아내며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2006년 타짜(568만명), 2014년 타짜- 신의 손(401만명)까지 추석을 화려하게 장식했던 흥행메이커이자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프랜차이즈 영화로 자리매김한 타짜 시리즈가 이번엔 포커로 종목을 변경했다.

‘타짜: 원 아이드 잭’은 52장의 카드로 승부를 가르는 포커의 세계를 흥미진진하게 담아냈다. 

또 올 추석, 영화, 드라마는 물론 예능까지 넘나들며 전 국민적인 사랑을 받는 만능 배우 차승원이 ‘철수’ 역을 맡아 그의 본업인 코미디 영화 "힘을내요 미스터 리"로 돌아온다.

오랜만에 코미디 영화로 관객들을 찾는 차승원은 마른하늘에 ‘딸’벼락 맞은 ‘철수’ 역할을 통해 선보일 전매특허 코미디 연기의 진수를 기대케 한다.

지난 2014년 OCN 역대 드라마 시청률 1위를 달성하는 등 한국형 장르 드라마의 새 장을 열었다고 평가 받고 있는 동명 드라마 ‘나쁜 녀석들’을 모티브로 삼아 영화로 만든 작품이다.

영화 나쁜 녀석들: 더 무비는 드라마 속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캐릭터와 세계관을 유지하되, 업그레이드 된 액션과 유머, 새로운 캐릭터들의 합류로 강렬해진 케미를 더해 브라운관을 넘어 스크린에서까지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여기에 드라마 ‘뱀파이어 검사’ ‘나쁜 녀석들’ ‘38 사기동대’ 등 집필하는 작품마다 강렬한 캐릭터와 흡입력 있는 스토리를 선보이며, 장르물의 한 획을 긋고 있는 한정훈 작가가 합류해 박진감 넘치는 전개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유승호와 김을분 할머니의 집으로가 18년만에 재개봉, 영화팬들의 눈물샘을 자극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