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청소년1번가”알고 계십니까?
“광주광역시청소년1번가”알고 계십니까?
  • 정덕구 시민기자
  • 승인 2019.08.0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청소년1번가”알고 계십니까?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역 청소년의 정책 제안 활동을 장려하고, 제안된 정책을 정책화하기 위한 발판으로 작년부터 온라인 청소년정책제안플랫폼 “광주광역시청소년1번가”를 운영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청소년1번가 포스터
광주광역시 청소년1번가 포스터

광주광역시 청소년정책 소통 플랫폼인 ‘광주광역시청소년1번가’(http://you1st.kr)는 청소년 활동 전반에 관련된 온라인 정책 제안 공간으로 ‘청소년의 직접 참여를 통한 변화’에 의미를 두고 있다. 또한 청소년정책과 관련한 다양한 제안을 통해 청소년활동 정책의 패러다임 변화와 당사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정책 발굴, 정책화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광주광역시청소년1번가”는 9세~24세 청소년과 청소년 정책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이곳에 모인 제안이나 의견들이 일정 이상의 공감을 받으면 관련 행정기관, 유관단체에 전달하여 청소년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모니터링 할 계획이다.

한편,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 참여권을 보장하기 위해 온라인 의견 수렴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청소년 대표 참여 기구인 ‘광주광역시아동청소년의회’, ‘광주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를 운영 중이며,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활성화, 청소년수련활동 지원,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과 보급 등 청소년이 주체적이고 자발적으로 청소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