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물축제, 정남진 장흥 26일 "장흥 물축제" 개막...장흥 삼합
장흥 물축제, 정남진 장흥 26일 "장흥 물축제" 개막...장흥 삼합
  • 박종대 기자
  • 승인 2019.07.18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 물축제, 전남 장흥군 26일부터 8월1일까지 "장흥 물축제" 개막...장흥 삼합

여름 최고의 축제인 ‘제12회 정남진장흥물축제’가 오는 26일부터 8월 1일까지 7일간 장흥군 장흥읍 탐진강 수변공원과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 물축제는 7월 26일부터 8월 1일까지 1주일간 탐진강과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번 축제는 ‘젊음이 물씬, 장흥에 흠뻑’란 주제로 물의 도시 장흥의 정체성 확립과 물이 가진 치유, 교육적 요소의 접목에 초점을 맞췄다.

26일 선보일 개막 주제영상은 억불산, 보림사 용소, 수문리, 탐진강 발원지 등을 배경으로 한 물이 많은 고장 ‘정남진 장흥’을 표현한다.

개막 축하공연은 비와이, 노라조, 제시 등 최고의 라인업으로 구성된 축하 공연단이 축제 첫날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27일 토요일 오후 1시에 시작되는 살수대첩 거리퍼레이드는 안중근과 물이 만나는 역사 테마 페레이드로 연출된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안중근 의사를 모신 사당이 있는 장흥군의 역사적 의의를 모티브로 물싸움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군민회관 앞에서 ‘더위로의 독립선언’을 한 거리행렬은 ‘더위와의 싸움’을 이어가며 물축제장으로 향한다.

퍼레이드 행렬이 지나는 거리 곳곳은 독립군과 일본군의 물싸움이 벌어지며, 시원한 물줄기와 물폭탄이 쏟아질 예정이다. 지상최대 물싸움장은 지난해 보대 규모감을 키워 보다 많은 참가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지상최대의 물싸움장 옆에 설치되는 워터플라이도 관심을 끌고 있다.

워터플라이는 일반적인 슬라이드를 타고내려와 마지막에 미끄러지듯 날아올라 대형 수조에 다이빙하는 놀이기구다. 사전접수를 통해 7월 28일에는 두둑한 상금이 걸린 워터플라이 그랑프리도 운영한다.

물축제의 핵심 야간 프로그램으로 젊은이와 외국인 사이에 최고 인기를 얻고 있는 워터락풀파티는 더욱 화려해 진다. 26일부터 3일간 진행되는 워터락풀파티는 춘자, 박수홍, 손헌수, DJ예나 등 유명 DJ가 뜨거운 여름밤 속으로 안내한다.

축제장 중간에는 해변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장흥 쁠라주’가 운영된다. 

모래사장 위에는 파라솔과, 선베드, 해먹을 설치해 색다른 느낌의 휴게공간으로 꾸밀 예정이다. 

매일 오후 3시에는 열리는 맨손물고기 잡기는 올해부터 ‘황금물고기를 잡아라’로 이름을 바꿨다. 황금 물고기를 잡은 참가자에게는 인증패와 장흥 특산품이 선물로 주어진다.

이밖에도 바나나보트, 레볼루션, 카누, 카약, 수상 자전거, 우든 보트, 대형 물놀이장, 뗏목타기 등 물 속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됐다.

한편 정남진 장흥에는 장흥 특산품인 한우와 키조개, 표고버섯을 구워 한입에 먹는 '장흥삼합'이 전국에서 손님을 기다리고 있다.

정종순 군수는 “물축제가 더욱 성숙한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며, “올 여름 많은 분들이 물축제를 통해 즐겁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