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조선해양 3차 매각도 유찰, 앞날은?
성동조선해양 3차 매각도 유찰, 앞날은?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9.06.14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조선해양 3차 매각도 유찰, 앞날은?

매각기한 오는 10월 18일, 다시 매각 추진할 시간 여유 없어 청산 가능성도

기업 회생절차 중인 경남 통영시의 중견조선업체 성동조선해양의 3차 매각 입찰도 실패했다.

성동조선해양
성동조선해양

13일 오후 3시 마감한 성동조선해양 매각 입찰에 모두 3개 업체가 창원지법 파산부에 인수제안서를 제출했으나 3개 업체 모두 자금 증빙서류를 제대로 내지 않아 유찰됐다고 법원은 밝혔다.

성동조선해양은 3차 매각까지 유찰되면서 앞으로 회사의 운명에 어두움이 드려졌다.

법원이 정한 매각기한이 올해 10월 18일로 다시 매각을 추진할 시간적 여유가 별로 없다.

성동조선해양 매각 입찰은 이번이 세 번째다.

지난해 하반기 1차 매각 때는 경남 통영시 광도면 황리에 있는 조선소 전체를 매각대상 자산으로 선정했으나 1곳도 응하지 않았다.

올해 상반기 2차 입찰과 이번 3차 입찰에는 1∼3 야드와 회사 자산·설비에 대한 분할매각을 허용했다.

2차 입찰에는 복수의 업체가 인수제안서를 신청했다. 하지만 법원은 인수자금 조달방안이 미흡하다는 판단으로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지 않고 지난 4월 3차 입찰을 시도했다.

거제지역 대형 조선소 협력업체로 출발한 성동조선은 2004년 초 선박 건조 시장에 뛰어든 중견조선소로 2009년 수주잔량(CGT) 기준 세계 10위권 조선소로 급성장했다.

그러나 글로벌 금융위기, 파생상품 거래손실 등으로 유동성이 부족해지고 수주 취소, 신규수주 부진 등이 잇따르면서 2010년 4월 채권단 관리, 2018년 3월 법원에 기업회생을 신청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