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들 ‘문화·직업체험’ 실시
장성군 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들 ‘문화·직업체험’ 실시
  • 정덕구 시민기자
  • 승인 2019.06.11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덕진)는 6월 10일(월)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2회 문화체험 및 특별야외활동’을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검정고시와 취업을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스트레스 해소의 장을 제공해 심리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감을 심어주며, 문화체험활동을 통해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성군 학교 밖 청소년들 T-wey 항공사 체험
장성군 학교 밖 청소년들 T-way 항공사 체험

2회 문화체험활동으로 ‘광주드림잡스쿨 직업체험관’을 방문하여 다양한 직업군의 현장의 이야기를 듣고 보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첫 번째 ‘뷰티샵’에서는 자기 관리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이 자기 스스로 꾸미는 방법을 알고 최근 유행하는 특수분장까지 배워보았고, 두 번째로는 화폐의 가치에 대해 알 수 있는 ‘금융전문가 은행’에 대해 배웠으며, 마지막으로 고객의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해 항공기 승무원이 하는 일에 대해 배우고 경험했다.

장성군 학교 밖 청소년들 은행금융업무 체험
장성군 학교 밖 청소년들 은행금융업무 체험

이덕진 센터장은 “미래 자신의 직업에 대해 막연한 꿈과 불안을 가지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종의 전문가들을 만나 전문가가 되기 위한 과정을 듣고 질문하고 실제 체험을 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진로선택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며 자신의 꿈을 찾아 실현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장성군 하교 밖 청소년들 뷰티 샾 체험
장성군 학교 밖 청소년들 뷰티 샾 체험

한편,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는 여성가족부 산하 사단법인 두리사랑상담치료연구소가 장성군에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지원 및 학업복귀와 자립을 위한 지원 등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운영 중이다. 또 학업중단숙려제를 운영하여 학업을 중단하려는 위기에 처한 청소년에게 학교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꿈드림센터(061-393-138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