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신임 사무처장에 신선일 씨 임명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신임 사무처장에 신선일 씨 임명
  • 시민의소리
  • 승인 2019.05.30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당 민원법률국 국장, 새정치민주연합 울산시당과 대구시당 사무처장 등 역임
신선일 신임 사무처장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은 5월 29일 정기인사를 통해 조병남 광주시당 사무처장을 민주연구원 운영기획실장으로 발탁하고, 중앙당 민원법률국 신선일 국장을 신임 광주시당 사무처장으로 임명했다.

신선일 신임 사무처장은 전남 나주 출생으로 조선대학교 법학과, 서울사회복지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다. 1997년 새정치국민회의 경주을지구당 사무국장으로 정치활동을 시작하였으며, 새정치민주연합 울산시당과 대구시당 사무처장 등을 역임했다.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은 이 같은 신선일 사무처장의 이력이 광주시당의 다양한 현안뿐만 아니라 영호남의 협력과 화합을 위해서도 많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민주당의 씽크탱크인 민주정책연구원으로 발령받은 조병남 전 사무처장은 전남 고흥 출신으로 2016년 4.13총선의 여파로 시당이 어려운 상황에서 사무처장에 발탁되었다. 조병남 전 사무처장은 지난 3년간 ‘촛불집회’, ‘대통령 선거’, ‘지방 선거’ 등을 치르며, 호남 민심 회복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은 향후 민주정책연구원에서 양정철 신임 연구원장과 함께 우리나라의 민주주의 발전을 위한 정책 연구는 물론 2020년 제21대 총선 승리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