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전국 초여름 날씨...전국 기상특보
오늘 날씨, 전국 초여름 날씨...전국 기상특보
  • 류기영 기자
  • 승인 2019.05.30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날씨, 전국 초여름 날씨...서울 26도, 대구 31도 ‘다시 덥다’

전국 기상특보, 충남, 광주, 전남 초미세먼지 '나쁨' 전국 오존 농도 "주의"

▫︎ 건조주의보 : 대구,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울진평지, 문경, 경주, 포항, 영덕, 영주, 칠곡, 경산, 영천),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태백)

오늘(30일) 전국의 날씨는 맑은 가운데 충남과 광주, 전남에는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일것으로 예보됐다.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전국의 날씨는 아침 기온은 복사냉각에 의해 떨어지고 낮 기온은 오르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2~18도로 매우 커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오늘 낮 최고 기온은 △서울 경기 26도 △강원 영서 26도 △강원 영동 30도 △충북 28도 △충남 27도 △전북 27도 △전남 27도 △대구 경북 31도 △경남 25도 △제주 26도 등이다.

기상청은 “오늘부터 주말까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겠다”며 “내일은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제주도와 남해안에 비가 조금 내리겠다”고 예보했다.

대기는 점점 더 건조해 강원 영동에 이어 경북지역에서도 건조 주의보가 발효 중이며 오늘 저녁부터 내일 사이에는 영동에서 바람까지 강하게 불겠다.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과 일부 경북 지역에서는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오늘 아침까지 서해안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교통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