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무창 시의원, 군공항 이전 ‘불통행정’ 지적
정무창 시의원, 군공항 이전 ‘불통행정’ 지적
  • 강경무 인턴기자
  • 승인 2018.08.22 16:4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무창 광주광역시의원이 군 공항 이전과 관련 불통행정을 지적하고 나섰다.

정무창 의원은 22일 열린 제271회 광주광역시의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광주시가 군 공항 이전과 관련하여 불통행정으로 시의회의 역할을 가로막고 있다”고 주장했다.

정 의원은 “시민편익을 증진하고 지역경제의 견인차역할을 할 군 공항 이전과 관련하여 무안공항 활성화 방안으로 민간공항이전을 우선 추진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점은 큰 성과라고 할 수 있지만 이와 관련해 시의회는 아무런 내용을 듣지 못했다”며 “광주시는 시의회를 군 공항 이전사업파트너로 생각하고 있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또 “군 공항 이전사업은 광주전남 시도의회, 시민, 사회단체 등이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해야만 이해와 협력을 구할 수 있는 사업”이라며 “시와 시의회가 소통되지 않는 상황에서 전남도와 도의회, 도민을 설득하고 이해를 구할 수 없을뿐더러, 시의 소통 부재와 일방통행으로는 수레바퀴가 나갈 수 없다”고 꼬집었다.

한편, 군 공항 이전은 ‘군 공항 이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기부 대 양여’ 방식으로 추진하며, 사업비용은 이전 비용 4조1000억 원과 개발지원비 4500억 원, 광주 군공항부지 개발비용 8400억 원 등이다.

광주시는 군 공항 이전이 가시화되면 군 공항이 떠난 부지 820만㎡를 이른바 ‘서남권의 중심 솔마루시티’로 개발한다는 구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류달용 2018-08-23 10:47:48
어이 정의원 훈장을 떼는게 어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