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갑석, “광주를 민주·인권·평화의 글로벌메카로”
송갑석, “광주를 민주·인권·평화의 글로벌메카로”
  • 박어진 기자
  • 승인 2018.05.30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송갑석 더불어민주당 광주서구갑 국회의원 후보가 민주·인권·평화의 도시 광주를 완성하기 위한 <광주정신계승 3대 정책>을 발표했다.

이날 송갑석 후보가 발표한 3대 정책은 ▲『5·18민주화운동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법』 강력 적용 및 진상규명위원회 활동 적극 지원 ▲5.18 정신 헌법 전문 수록 ▲광주에서 광주정신과 5.18정신을 만날 수 있는 기념사업 재원 확보 등이다.

세부 과제로는 ①기총소사, 집단학살, 성폭력 등 인권유린 행위와 같은 반 인도범죄 조사 추진 ②암매장 시신 발굴 및 신원확인 후 가족에 인도 추진 ③발포책임자 등 밝혀지지 않은 책임자 처벌 추진 ④피해자 인정이 상시적으로 가능하도록 『5·18 민주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 개정 ⑤국군통합병원, 505보안부대, 광주교도소, 전일빌딩, 전남도청 등을 비롯한 5.18 사적지를 치유와 화해를 위한 도시문화공간 조성 및 시민의견에 따른 복원 등이다.

송갑석 후보는 “광주정신을 계승하기 위해서는 광주를 민주·인권·평화의 글로벌메카로 조성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며 “자라나는 미래세대에 생생한 민주주의 역사를 가르치고 광주정신을 널리 알리는 것이 대한민국의 새로운 내일을 준비하는 첫걸음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