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청년 공무원이 청년 정책 수립한다
전남도 청년 공무원이 청년 정책 수립한다
  • 이완수 기자
  • 승인 2018.05.15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핫플레이스 조성 프로젝트...브라운백 미팅

전남도 청년 공무원들이 청년들을 위해 전남으로 돌아오게 하고 머물 수 있게 할 수 있을지 머리를 맞대는 등 지원시책과 도가 역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청년정책에 대해 논의했다.

15일 전남도에 따르면 도청 협업사랑방에서 청년공무원 20명이 참석해 청년정책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브라운백(Brown Bag) 미팅’을 개최한 것.

‘브라운백 미팅’은 간단한 식사를 곁들이면서 편하고 부담 없이 진행되는 토론방식으로, 회의 시 제공되는 샌드위치 등을 싸는 봉투가 보통 갈색(Brown)인 데서 유래된 말이다.

이날 미팅은 청년 공무원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진솔한 청년의 목소리를 담고자 ‘전남도청 청년 공무원이 바라보는 청년, 그리고 청년정책’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브라운백 미팅에 참가한 한 주무관은 “청년들이 보다 쉽고 간편하게 다가갈 수 있는 문화콘텐츠를 개발하고, 정부와 지자체가 추진 중인 청년정책들에 대한 홍보를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고광완 전남도 기획조정실장은 ‘청년 핫플레이스 조성 프로젝트’에 주목하며 “청년의 문화공간을 만드는 것이 ‘젊고 푸른 전남’이라는 이미지로의 전환을 뜻하며, 나아가 전남이 청년에게 살기 좋은 곳으로 인식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