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담양군의원 A후보 금품살포 의혹 불거져
민주당 담양군의원 A후보 금품살포 의혹 불거져
  • 이완수 기자
  • 승인 2018.05.03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리당원 C씨에게 리조트 VIP입욕권 5매 건네
선관위에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당해
A후보 "나눠주거나 구입한 사실조차 없어"
담양군 모 리조트 VIP입욕권
담양군 모 리조트 VIP입욕권

[시민의소리=이완수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6·13지방선거에 나갈 전남 광역단체장에 이어 기초단체장, 광역·기초의원 후보를 확정해 출마채비를 갖췄으나 공천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여기에 민주당 담양군 의원 A후보가 금품을 살포했다는 주장이 나와 민주당 번호표가 후보들에게 제대로 전달될지, 치솟는 문재인대통령의 인기에 기대어 민주당 공천장이 당선을 보장하는 증명서가 될 것인 가라는 의문이 일고 있다.

3일 담양군 B씨는 민주당 담양군의원 후보로 확정된 A씨의 금품살포 의혹을 폭로했다.

B씨는 담양군 소재 모 리조트 일련번호가 새겨진 VIP입욕권 5매를 증거물로 내놓으며 민주당 담양군의원 A후보가 불공정 경선을 치렀다고 주장했다.

B씨에 따르면 민주당 담양군의원 후보 A씨가 최근 담양읍 소재 모 찻집에서 민주당 권리당원인 C씨에게 1장당 9000원인 VIP입욕권 티켓 5매를 건네며 민주당 기초의원 경선에서 A씨 본인을 지지해줄 것을 요구해 담양군선거관리위원회에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당했다는 것.

특히 B씨는 “A후보가 C당원에게만 온천티켓을 돌렸겠느냐”며 “다른 당원들에게도 금품을 살포했을 게 분명하다”면서 “민주당 전남도당이 경선 후에 이를 알고도 아직 아무런 조치가 없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민주당 권리당원 C씨는 “리조트 VIP입욕권 5매를 받은 것은 맞다”면서 “민주당 로고가 새겨진 파란 유니폼을 입고 경선에서 본인을 지지해달라고 분명히 말했다”고 A후보를 겨냥했다.

민주당 담양군의원 A후보는 “리조트 VIP입욕권을 당원 등에게 나눠준 일은 물론 구입한 사실조차 없다”고 해명했다.

이날 담양군선관위 관계자는 “단속업무에 관한 사항은 말해줄 수 없다”며 “선거날짜가 확정돼 있기에 공직선거법 조사는 신속히 처리하는 게 원칙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