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 광주 남구청장 예비후보, 김병내 단수추천 부당 재심청구
최진 광주 남구청장 예비후보, 김병내 단수추천 부당 재심청구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8.04.29 21:3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진 더불어민주당 남구청장 예비후보는 29일, 성명을 내고 “남구청장 후보의 단수 추천은 누가 보더라도 절차와 과정, 명분 등 모든 면에서 흠결이 많고 부당한 만큼 즉시 철회되어야 한다”며 중앙당에 이의신청(재심청구)을 제기했다.

최 후보는 “22만 남구민의 운명이 걸린 남구청장 후보를 남북정상회담으로 온 국민이 들떠 있던 날 저녁에 기습적으로 발표하고 말았다”면서 “이는 남구민의 자존심을 철저히 무시한 처사이자 뭔가 떳떳치 못한 의도가 있다는 증거”라고 비판했다.

최 후보는 중앙당에 제기한 이의신청(재심청구)에서 해당행위자, 단수후보 근거, 절차의 세 가지 문제점을 지적한 ‘3불가론’을 제시했다.

최 후보는 먼저 “단수 후보로 발표된 김모 씨는 과거 중징계인 제명을 당한 적이 있으며, 특히 문재인 대통령이 가장 힘들었던 2016년 4월 총선 때 무소속 후보를 공개 지원했던 중대한 해당행위자인데, 이는 후보의 원천 무효사유다”고 주장했다.

다음으로 그는 김모 씨를 단수후보로 결정한 유일한 이유라고 공개한 1,2위 후보간 후보적합도 20% 이상 차이에 대해 최 후보는 “터무니없는 주장”이라며 “그렇게 앞서는 1위 후보를 굳이 억지로 단수 추천한 이유가 무엇이냐”고 따져 물었다.

끝으로 그는 “중앙당이 별다른 설명도 일방적으로 경선발표를 보류하다가 7일이 지난 뒤에야 발표한 것은 명백한 절차상의 오류”라고 지적했다.

최 후보는 ”이렇게 흠결 많은 후보를 억지로 단수 추천해서 밀어붙일 경우, 남구민들의 반발은 물론 상대 진영의 집중 공격으로 자칫 최악의 선거결과로 이어질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한편, 최 후보는 최근 서울로 올라가 당 지도부를 직접 만나 남구청장 경선의 문제점을 제기하고, 28일에는 당원들과 함께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을 찾아가 ‘22만 남구민들께 드리는 호소문’을 낭독하는 등 부당한 추천저지에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남구주민 2018-04-30 01:15:43
최진 본인도 과거 전략공천 받지 않았나? 듣도보도 못한 듣보잡 공천했다고 얼마나 말이 많았었는데. ‘내로남불’ 은 이럴 때 쓰는 말인가보네. 총선 출마와 지역위원장 하는동안 남구민들에게 얼마나 무능함을 보였으면 여론조사 격차가 20% 이상이야. 부끄러운 줄 알아야지. 내가 다 챙피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