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석웅 도교육감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 가져
장석웅 도교육감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 가져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8.04.2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부터 전남 22개 시·군 순회하는 교육개혁대장정 시작
장석웅 전남교육감 예비후보가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을 갖고있다.
장석웅 전남교육감 예비후보가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을 갖고 있다.

장석웅 전남교육감 예비후보는 22일 오후 4시 순천 선거사무소에서 선거대책위원회(이하 선대위) 발대식을 갖고 승리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전남지역 22개 시․군 교육, 시민사회, 노동, 직능 등 각 분야의 대표들로 구성된 선거대책위원 500여 명이 참석했다. 장석웅 전남교육감 예비후보는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24일부터 22개 시군을 돌며 전남교육개혁을 위한 대장정을 시작한다.

장석웅 전남교육감 예비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전남과 동떨어진 교육정책, 행정편의에 치우친 교육, 현실과 유리된 교육정책 등으로 전남교육은 계속 나락을 헤매고 있으며 교사와 학부모들은 냉소와 절망에 빠져있다”며 “평생을 교실에서 보낸 현장교육 전문가, 전교조 전국위원장 출신의 경험과 비전을 제시해 전남교육을 전면적으로 쇄신하겠다고”고 선언했다.

또한 선대위는 정찬석 나주시 선대본부장, 김현주 전 청소년노동인권센터 대표가 낭독한 ‘민주진보교육감 전남추진위원회 단일후보 장석웅 전남교육감 예비후보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선언문’을 통해 “촛불혁명은 마땅히 교육혁신으로 이어져야 한다”며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겠다는 교육철학으로 아이들의 안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기회의 공정을 넘어 결과의 공정까지 이뤄내는 교육대혁명을 실현하자”라고 주장했다.

이날 발대식에서 장석웅 전남교육감 예비후보는 선거대책위원장과 각 지역 및 단체 대표에게 선거대책위원 위촉장을 직접 전달했다.

전라남도 교육감 장석웅 예비후보 선거대책위원회에는 구신서(전 전라남도 교육청 정책연구소 소장), 오승주(전남교육희망연대 상임대표), 정혜숙(전 전교조 위원장), 정회선(전 여수시 환경운동연합 공동대표) 등 50여명의 지역활동가들이 지역 선대위위원장으로 선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