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업인이 제대로 대접받는 전남 만든다”
“농어업인이 제대로 대접받는 전남 만든다”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8.04.12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정훈 예비후보-전농 광주전남연맹, 11일 농업공약 실천 협약식
주요작물 가격 보장제 도입 등 농업분야 정책 공약화 함께 실천 다짐
전국농민회총연맹 광주전남연맹과 더불어민주당 신정훈 전남도지사 예비후보가 11일 오전 10시 나주시 금성관 뒷편 나주수세운동기념비 앞에서 농업공약 실천 협약식을 가졌다.
전국농민회총연맹 광주전남연맹과 더불어민주당 신정훈 전남도지사 예비후보가 11일 오전 10시 나주시 금성관 뒷편 나주수세운동기념비 앞에서 농업공약 실천 협약식을 가졌다.

전국농민회총연맹 광주전남연맹과 더불어민주당 신정훈 전남도지사 예비후보가 농업공약 실천 협약식을 갖고, 농업분야 정책 공약화와 실천에 함께 힘을 모을 것을 약속했다.

전농 광주전남연맹과 신정훈 예비후보는 11일 오전 10시 수세수탈의 상징이었던 옛 영산강농조가 자리했던 나주시 금성관 뒷편 나주수세운동기념비 앞에서 1천여명의 농민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갖고 “전국 최대의 농업지역이면서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가장 높은 전남 농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전라남도 전체의 발전,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대한 인식을 함께 하며, 농업분야 정책 공약화 실천에 함께 노력 할 것”을 다짐했다.

신정훈 예비후보는 소견발표에서 “농민의 피땀을 빼앗아간 잘못된 수세 납부 거부투쟁을 벌인 끝에 1천억원 규모의 부당 수세 폐지를 승리로 이끌고, 10개월이나 옥살이를 했던 청년시절 저의 열정이 떠오르고, 제대로 대접받지 못하는 농어업인들의 현실이 너무 가슴아프다”고 북받치는 감정을 추스르면서 “전남이 바뀌면 대한민국이 바뀐 실천의 역사를 안고 농업의 공익적 가치실현, 농산물 가격정책과 농민소득 보장정책, 남북화해시대 통일농업 육성 등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맺은 협약서에는 ▲가칭 전라남도 농정위원회와 전남농정 컨트롤타워 설치 운영 ▲주요작물 가격보장 제도 도입 ▲유기과수 직불금 등 전라남도형 공익형 직불금 발굴 및 전국화 ▲농업부터 통일, 통일농업특구 조성 및 대북 농업교류 ▲농촌형 마을 자립형 태양광 사업 추진으로 에너지 자립 전라남도 실현 ▲친환경 농업 정책 전면 쇄신 ▲GMO 농산물 없는 학교 급식, 공공급식 실현 등이 담겨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농민들은 “수십년동안 우리 농업을 파탄 낸 사람들이 바로 자칭 농업전문가라는 관료출신으로 그들에게 전남을 맡길 수 없다”면서 “문재인 정부 10대 농업정책을 준비해온 신정훈 후보야말로 전남과 전남농업을 살릴 적임자”라고 신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