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동 성폭행 의혹 피의자, 광주수어통역센터 근무 ‘논란’
장애아동 성폭행 의혹 피의자, 광주수어통역센터 근무 ‘논란’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8.04.08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총 공공연대노동조합, 해당 피의자 직무 정지 요구

광주수어통역센터에 장애아동 성폭행 의혹으로 경찰조사를 받고 있는 피의자가 근무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현재 광주광역시 농아인 협회의 간부와 수어통역센터의 간부로서 업무를 수행하면서 사건을 덮기 위한 작업을 하고 있다는 의혹까지 받고 있다.

민주노총 공공연대노동조합 광주지부(이하 노조)는 “엄중한 사건임에도 장애아동성폭행의 피의자가 공적업무의 책임자로 여전히 근무 중이다”며 “도덕적 책임은커녕 간부에 직위를 이용하여 특정 수어통역사에게 피해자가 있는 기관에 수어통역을 금지하는 등 부당 업무지시로 피해자에 대한 보복행위와 사건을 은폐조작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노조는 “심지어 광주수어통역센터 간부의 사주를 받는 듯한 농아인들이 집단 난동으로 수어통역사 3명이 집단 폭행까지 당하고 병원 치료를 받고 있어 현장에 있던 다른 통역사들도 불안증세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며 “이를 관리 감독해야 하는 광주광역시는 광주 농아인 협회와 수어통역센터와 내부 갈등문제로만 포장하면서 몇 차례의 회의로 책임을 회피 하려는 광주광역시에 행태는 울분을 금할수 없다”고 규탄했다.

지금이라도 광주광역시는 안전에 대한 최소한의 장치를 하루빨리 취해야 한다고 호소하고 있다.

또한 노조는 “광주광역시는 장애아동 성폭행의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조사를 받고 있는 수어통역센터 간부에 대한 직무정지를 요청하는 바이다”며 “불안에 떨고 있는 광주수어통역센터의 수어통역사들에 대한 최소한의 안전장치 마련과 광주농아인협회와 광주수어통역센터에 대한 독립을 하루빨리 요구한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