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인천 페스타, 기부 · 운동 · 콘서트를 한꺼번에
2018 인천 페스타, 기부 · 운동 · 콘서트를 한꺼번에
  • 임종선 객원기자
  • 승인 2018.03.2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적십자사 인천광역시지사, 4월 14 인천 송도에서 ‘2018 함께 걷자, 인천 페스타’ 개최

대한적십자사 인천광역시지사(지사회장 이경호)는 희귀.난치병 환아부터 위기에 놓인 이들을 돕기 위한 자선행사를 414() 14시 인천 송도 펜타포트(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2018 함께 걷자, 인천 페스타를 개최한다.

대한적십자사 인천광역시지사가 주최하고 인천지방경찰청 범죄피해자보호협의회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힘겹게 사는 이들을 돕기 위해 기부를 한 1만여명과 함께 걷기대회를 하고, 이날 19시에는 K-POP 나눔대축제를 열어 나눔의 열기를 한층 더 키울 예정이다.

K-POP 나눔대축제(축하공연)에는 국내 인기그룹인 아이콘’, ‘에이핑크’, ‘JBJ', '아스트로’, ‘CLC', ’보이스퍼‘, ’민서등이 출연진별 4~5곡을 공연하고 나눔에 대한 마음을 참가한 이들과 함께 하게 된다. 이날 공연은 약 2시간 30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축하공연에는 에이핑크, CLC, JBJ 등이 출연한다(사진제공=대한적십자사 인천광역시지사)

이밖에도 인천지방경찰청에서 기마대 시범행사, 버스킹 공연, 청소년 단체 등이 참가해 재능기부 등 나눔체험활동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를 통해 위기에 놓인 이들과 범죄피해자에 대한 인식개선 캠페인도 함께 병행하며 매년 줄어들고 있는 기부문화 등의 지역사회 나눔문화를 밝고 희망적으로 키우기는데 기여할 계획이다.

대한적십자사 인천광역시지사 이경호 회장은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인천페스타는 사전 마케팅으로 중국, 대만, 일본 등에서 행사를 인지하고 단체참가를 신청한 이들이 1천명이 넘는다지난 행사를 통해 28명에게 새생명을 드렸고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이들을 돕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단일 행사로 참가하는 인원으로만 볼 경우, 인천의 3대 축제는 인천 한류관광콘서트, 맥주축제에 이어 인천페스타. 참가한 기부금은 법정기부금으로 분류돼 연말정산시 세액공제 혜택이 있고 당일 봉사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봉사활동 4시간 확인서, 인기 가수 음반은 당일 참가자 3천명에게 선착순으로 배부된다.

이번 행사에 이웃을 돕는 기부금에 참여할 기관(단체) 또는 단체로 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경우, 대한적십자사 인천광역시지사 사회협력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