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청 광장에 평창동계올림픽기・한반도기 눈길
광주시청 광장에 평창동계올림픽기・한반도기 눈길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8.02.08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에는 평창에서 ‘광주시의 날’ 운영

광주광역시가 시청 광장 국기게양대에 평창 동계올림픽기와 한반도기를 함께 게양해 눈길을 끌고 있다.

광주시는 8일 오전 10시 윤장현 시장, 이은방 시의회 의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창 동계올림픽기 및 한반도기 게양식’을 개최했다.

이로써 광주시청 게양대에는 올림픽기간이 끝나는 25일까지 태극기, 광주광역시기, 평창 동계올림픽기와 한반도기 등 4개 깃발이 나부끼게 된다.

평창 동계올림픽기와 한반도기 게양은 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는 광주시민들의 염원과 통일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시가 자체적으로 결정했다. 국기게양대에 올림픽기 등을 게양한 것은 전국 광역자치단체 중 처음이다.

또한 광주시는 평창 동계올림픽(2.9.~2.25.) 기간 중 12일을 ‘광주시의 날’로 운영하면서 2019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홍보하며 광주를 알리는 다양한 전시, 공연행사를 열 예정이다. 광주시체육회와 광주빙상연맹, 광주스키협회, 광주컬링연맹 등 소속 임원과 선수 등 50여 명이 참여해 응원전도 펼친다.

윤장현 시장은 “동계올림픽이 끝난 이후에도 남과 북이 새로운 상생과 평화, 통일을 향한 시대가 열리기를 간절히 염원하면서 자랑스런 광주시민이 오월에서 통일로 가는 길에 동참해 주시기를 간절히 청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