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우리학교가 최고"
"작지만 우리학교가 최고"
  • 시민의소리
  • 승인 2002.03.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학교는 67여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학생 수는 작지만 여러가지 좋은 점이 있다. 좋은점은 주위에 나무가 많이 있는 것, 다른 학교를 보면 몇 그루의 나무가 있지만 우리 학교 만큼은 많지 않다. 그래서 공기도 맑고 자동차 소리 다른 소음도 심하게 들리지 않는다.


또 열린도서실이 있다. 내가 아무리 다른 학교를 보아도 복도에 책이 있는 것은 보지 못했다. 그래서 쉬는 시간과 점심 시간 등 자투리 시간에 얼마든지 책을 읽을 수가 있고, 새로 들어온 책들이 있어서 공부와 숙제 등에 많은 도움이 된다.


우리 학교 학생 수가 48명 밖에 안되지만 체험학습도 모두 같이 갈 수 있어 좋다. 그래서 지난해에 많은 곳을 다녀왔다. 특히, '작은학교, 아름다운 학교 가꾸기' 환경체험학습이 있어서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문화재 탐방, 확교 주변 환경단체 견학, 과학 실험 등등 여러 곳을 다녀왔다. 알지 못했던 것을 새롭게 알게 되었다. 우리 학교 주변에 문화재가 많은 줄 몰랐다. 꽃과 나무도 알게 되었다. 짧은 체험학습 기간이 아쉽기도 했다.

올해 우리 학교에 그다지 바라는 점은 없다. 지금 이 생활로 만족하고 있으니까 말이다. 그러나 좋은 시설이 들어 왔으면 좋겠다. 그러면 전학도 많이 올 테니까 말이다. 그리고 다른 학교에 뒤지지 않는 자랑스런 학교가 되었으면 좋겠다. 우리 학교가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다.

1년동안 학교가 자랑스럽게 성장을 해서 부끄럽지 않는 학교가 되자!
광주북초등학교 파이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