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성과금 나눠먹기
공무원 성과금 나눠먹기
  • 시민의소리
  • 승인 2001.12.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동구청 공무원들이 공무원 성과상여금을 등급에 따라 지급하고도 다시 거둬들여 직급별로 차등을 두었지만 거의 동등하게 나눠먹기를 한 것으로 드러나 파문이 일고 있다.

동구청은 당초 2000년도 성과상여금 지급 대상인 구 산하 4급 이하 공무원 619명중 지급대상인 434명에 대해 다면평가 등을 실시, 지급등급을 s,a,b,c 등급으로 구분하여 지난 7월 하위 30%에 해당하는 c등급을 제외한 후 총 2억4천198만여원을 지급한 뒤 곧바로 직장협의회가 이를 다시 모아 전직원에게 나눠준 것으로 드러났다.

왕자관사건 불구 외국인 관리 허술
동구의회 임택 의원 행정사무감사


이에대해 동구의회 임택 의원(산수2동)은 지난 6일 행정사무감사에서 "동료직원간의 갈등과 위화감 조성으로 인한 사기저하를 막기 위한 것으로 보이지만 공직사회에 경쟁원리를 도입하여 유능한 우수공무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한다는 제도의 취지에 정면으로 위배했다"고 지적했다.

임 의원은 또 이날 "11월말 현재 구청에 등록된 외국인 521명 가운데 충장동 등 3개 동에 거주하는 323명의 등록표를 조사한 결과 사진이 첨부되지 않은 경우가 75건이나 됐다"며 "외국인 등록표나 인감대장에 사진이 첨부되지 않아 불법 사기대출 사건 등이 발생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임 의원은 이와함께 "도심공동화가 심각한 동구관내 빈집실태를 조사한 결과 총 117가구로 드러났지만 구청이 이에대한 정확한 자료를 갖고 있지 않다"며 "빈집이 범죄에 이용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도 구청에서 정기적인 실태파악과 함께 관리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