大人 홍남순 변호사 기념사업회 출범식 개최
大人 홍남순 변호사 기념사업회 출범식 개최
  • 정선아 기자
  • 승인 2017.12.0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남순 변호사 업적 기리고 함께 민주화운동의 역사 회고할 것
홍남순 변호사 가옥에 5.18사적지 안내 표지석 제막도
▲ 故 홍남순 변호사

대한민국 민주화운동 제1세대를 상징하는 홍남순 변호사의 생애 업적과 시대정신을 기리기 위한 사단법인 大人 홍남순 변호사 기념사업회 출범식이 8일 오후 5시 옛 전남도청 민원실 2층에서 개최된다.

출범식에 앞서 이날 오후 4시에는 홍남순 변호사 가옥에 설치될 5.18사적지 안내 표지석 제막식이 열린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홍남순 변호사와 함께 민주화운동을 했던 전국의 민주인사와 민주화운동 제1세대 원로들이 참석할 예정이며, 송기인 신부와 이부영 의장 등이 축사를 통해 홍남순 변호사의 업적을 기리고 함께 활동했던 민주화운동의 역사를 회고한다.

사단법인 大人 홍남순 변호사 기념사업회는 “이날 출범식에서는 전국의 민주인사들이 광주에 모여 민주대장정의 과정을 되돌아보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염원하는 국민적 열망으로 진행되고 있는 적폐청산의 당위와 의지를 확인하겠다”면서 “민주화의 진전과 전망을 함께 모색하는 계기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한편, 기념사업회 초대 이사장으로 취임한 박석무 이사장은 “홍남순 변호사는 권력 앞에 당당하기 위해 청빈의 지조를 고집하셨고, 당신이 지닌 능력과 지위를 오직 사회적 약자와 부당한 권력에 짓밟히는 인권을 위해 소진하셨던 어른이었다”고 회고하면서 홍남순 변호사의 정신을 계승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