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 권한대행, ‘5천만 관광객 확보 역할’ 주문
이재영 권한대행, ‘5천만 관광객 확보 역할’ 주문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7.11.2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 미래 트랜드에 맞는 아이디어 주문도 당부
▲ 이재영 전남도지사 권한대행이 29일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사업소·출연기관장 토론회를 주재하고 있다.

전라남도지사 권한대행 이재영 행정부지사는 29일 “내년 5천만 관광객을 확보하는데 나름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열린 사업소 출연기관 토론회에서 “지난해 4천300만명의 관광객을 유치하기까지 많은 고민과 역할을 해주었다”며 “내년엔 5천만 관광객 유치를 위해 우리가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를 또 사드와 관련해 중국 단체관광객을 맞이하는데 어떤 준비가 필요하는지를 대비해 이를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갖자”며 이같이 밝혔다.

이 권한대행은 또 “금리나 저신용 저소득에 따른 서비스센터가 신용보증센터의 가장 직접적인 존립의 목적이자, 방향에 맞다고 생각한다”며 “특히 금융복지상담센터의 경우 1시군 1센터를 목표로 하는데 시군과 연계해 1시군 1센터 설치가 가능한지 시장군수를 만나 정확한 로드맵을 만들어 달라”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문화관광과 연계한 도시재생방안은 굉장히 좋은 아이템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는 주거지 기능에서 재생뿐만 아니라 미래의 트랜드에 맞게 자산이 될 수 있는 디자인 방면에 많은 아이디어를 찾는데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 권한대행은 청년점포와 관련해 “현재 순천과 목포, 강진 등 3호점이 개설돼 차질없이 추진되고 있는데 이들이 끝까지 완주할 수 있도록 애로사항을 찾아 개선책을 마련해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