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에 ㈜비알팜 의약품 공장 착공
고흥에 ㈜비알팜 의약품 공장 착공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7.11.29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4억원 투자...50여 명 새 일자리 창출

전라남도·고흥군과 투자협약을 체결한 ㈜비알팜이 29일 고흥군 금산면 어전리에서 의약품 원료 제조공장 착공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투자자 ㈜비알팜 김석순 대표, 정찬균 전라남도 일자리정책실장, 소영호 고흥부군수, 송우섭 고흥군의회 의장, 전남도의회 송형곤, 박금래 도의원, 기관단체장 및 군민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조성될 의약품 원료 생산시설은 1만 4,443㎡의 부지 등에 총사업비 134억원을 투자하게 된다.

우선 1단계로 의약품의 원료인 바다 송어 양식시설과 원료 추출실, 냉동 및 냉장실 등의 시설을 내년 1월까지, 2단계로 원료 추출 후 남은 송어의 어체를 이용한 건강 기능식품의 생산시설을 2019년 말까지 갖추게 된다.

이 시설이 완공되면 지역주민 50여명이 새 일자리를 갖게 돼 ‘청년이 돌아오는 전남’ 실현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비알팜은 피부미용과 재생의학에 대한 연구 개발을 바탕으로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그동안 대부분 수입에만 의존해 오던 PDRN(세포성장 활성제)을 연어과 어류인 바다 송어의 정소에서 추출하는 기술을 개발, 상품화에 성공했다.

PDRN은 DNA 성분이 인간의 DNA와 유사한 물질이어서 인체에 주사를 할 경우 섬유아세포 증식과 콜라겐 합성량 증가, 상처치유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전남도는 국내 최초로 바다송어 연중양식에 성공했다. 그동안 바다송어는 냉수성 어류로 여름양식이 불가능 했으나 수온이 일정한 지하해수와 친환경해수순환 여과시스템을 이용한 양식기술에 성공한 것이다. 이로 인해 1년 내내 바다송어를 대량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됐다.

따라서 비알팜은 의약품 원료 생산과 고급 건강식품 개발 등에 필요한 바다 송어 양식 기술을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원으로부터 지원받게 된다.

김석순 (주)비알팜 대표는 “국내에서 민물에서만 키운 송어의 해수육상양식을 전국 최초로 성공한 전남 고흥에 투자하게 돼 매우 기쁘다” 며 “전남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우뚝설 수 있도록 전라남도와 고흥군 등 관계기관의 많은 성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찬균 전라남도 일자리정책실장은 “약으로만 치료하던 퇴행성, 난치성 질환 등에 대한 새로운 치료대안으로 재생의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비알팜은 더욱 주목받고 있다”며 “비알팜의 혜안과 전남의 양식기술, 천혜의 양식여건을 갖춘 고흥군이 빚어낸 합작품이 좋은 열매를 맺도록 전남도는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소영호 고흥부군수는 “청정해역 고흥에서 의약재료용 바다송어 양식 표준화에 성공하여 의약품원료 제조지로 우뚝 서길 바라며, 고흥군은 투자기업의 빠른 안착과 성장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알팜은 2005년도에 설립돼 강원도 원주에 본사를 둔 재생의학을 선도하는 기업이며 지난해 매출액은 73억 원으로 2015년보다 두 배 이상 증가했다.

또한 비알팜에서 생산된 조직재생 필러 및 화장품 등의 대부분은 중국, 러시아, 베트남 등 해외에 수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