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청년 마을로 프로젝트, 활동가 모집
전남 청년 마을로 프로젝트, 활동가 모집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7.11.22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일까지 전남테크노파크서 접수
▲ 전남테크노파크는‘전남 청년 마을로 프로젝트’를 추진하면서 마을사업장에서 중추적 역할을 할 마을 청년 활동가를 12월 1일까지 전남테크노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전라남도는 마을공동체 활성화와 함께 지역 청년 일자리를 창출할 ‘전남 청년 마을로 프로젝트’를 추진하면서 마을사업장에서 중추적 역할을 할 마을 청년 활동가를 12월 1일까지 전남테크노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남 청년 마을로 프로젝트’는 지속적 인구 감소로 활력을 잃어가는 농어촌에 마을 청년 활동가들을 배치해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또한 청년들에게 농어촌의 다양한 일을 경험토록 해 농어촌에도 희망이 있다는 것을 심어주는 효과도 기대된다.

전라남도는 지난 9월 말부터 ‘전남 청년 마을로 프로젝트’의 성공적 시행을 위해 청년의 목소리, 대학생, 마을사업장 대표, 일자리 관련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시군에서 추천한 마을사업장을 현지 실사를 통해 선정했으며, 이번에 청년활동가를 모집하는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모집이 끝나면 마을사업장별 면접을 통해 100명의 청년을 확정하고, 6주간의 직무 교육을 한 후 2018년 1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근무하게 된다.

전라남도는 ‘전남 청년 마을로 프로젝트’와 함께 지역 청년들에게 공공형 일 경험 및 역량배양을 통해 민간 일자리 진입을 촉진할 ‘전남 청년 내일로 프로젝트’ 사업도 기본계획을 확정하고 각 개별 사업마다 연말까지 공고를 통해 청년 근로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남테크노파크(http://jntp.or.kr/jnyoung, 061-729-2911~291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