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日 고치현, 교류 확대 다짐
전남도-日 고치현, 교류 확대 다짐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7.11.01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기종 부지사, 기념식 및 윤학자 여사 기념비 20주년 행사 등 참석
▲ 우기종 정무부지사를 단장으로 한 전라남도 대표단은 지난달 31일 저녁 고치현 산스이엔호텔에서 열린 자매결연 1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전라남도와 일본 고치현은 지난달 31일 자매결연 1주년을 맞아 우호교류 확대를 다짐하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우기종 정무부지사를 단장으로 한 전라남도 대표단은 이날 저녁 고치현 산스이엔호텔에서 열린 자매결연 1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기념행사에는 고치현 지사 및 의장 등 고치현의 주요 인사 200여 명이 참석했다.

우 부지사는 기념축사에서 “고치현 출신으로, 한국 고아의 어머니였던 윤학자 여사의 인류애가 두 지역을 자매로 맺어줬다”며 “전라남도는 그분의 숭고한 뜻을 늘 되새기고, 고치현, 나아가 한일 양국의 우호 증진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와 고치현은 지난해 윤학자 여사의 추모 기념일인 10월 31일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우 부지사는 이에 앞서 고치현 지사를 예방한 후, 윤학자 여사 기념비 건립 20주년 기념행사와 아동복지에 평생을 바친 윤학자 여사의 뜻을 기리는 한일 아동복지 강연회 등에 참석했다. 윤학자 여사 기념비는 그의 출생지인 와카마쓰쵸에 건립됐다.

우 부지사 일행은 일본 순방 첫 날인 29일에는 오사카의 폐기물 자원화 선진기관인 야오시립 리사이클센터를 시찰하고, 재오사카 향우 기업 간담회를 가졌으며, 이어 30일에는 이노우에 석회공업, 고치항 등 고치현의 주요 산업 시설과 기업을 시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