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코엑스에서 소금박람회 열린다
서울 코엑스에서 소금박람회 열린다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7.08.22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26일 천일염 미용관․생활관․닥터스 등 8개 특별관 운영

전라남도는 갯벌 천일염의 우수성을 알리고 미래 헬스케어산업으로의 확장성을 제시하기 위한 2017 소금박람회(Solar Salt Fair 2017)가 23일부터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Healthy Salt ? Solar Salt !’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열리는 소금박람회는 전라남도, 해양수산부, 신안군, 영광군 등이 공동 주최하고 (사)천일염세계화포럼이 후원한다.

‘한가위 명절 선물상품전’과 함께 열려 전남 갯벌 천일염 홍보 효과가 더욱 클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단순히 먹는 소금에서 벗어나 건강, 미용, 의학 등 미래 헬스케어산업으로의 확장성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이를 위해 소금을 주제로 천일염 홍보관, 역사관, 6차산업관, 체험관, 치유관, 미용관, 생활관, 천일염 닥터스 등 총 8개의 특별관을 운영한다. 인류의 역사와 함께해온 소금 이야기, 천일염의 가치와 우수성에 대해 알기 쉽게 알린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수도권 소비자들이 친환경 염전에서 생산한 우수 천일염과 가공소금을 믿고 구입하도록 가공기업, 천일염전, 생산자단체 등과 연결하는 기회도 제공한다.

부대행사로 학술 심포지엄, 천일염 시범급식소 운영 협약식, 천일염 글짓기, 천일염 3행시를 통한 기념품 증정 등 다양한 기획행사도 마련됐다

‘(사)천일염 세계화포럼’에서 개최하는 심포지엄에서는 ‘대한민국 건강 소금! 갯벌 천일염 역할과 기능’이란 주제로 국내 갯벌 천일염의 우수성과 다양한 산업적 활용 방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수출시장 확대 전략 등을 논의한다.

양근석 전라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전남 천일염은 미국 FDA가 인증한 서남해안 청정해역과 세계 5대 갯벌로 꼽히는 질 좋은 갯벌, 맑은 공기, 좋은 햇볕이 어우러져 자연이 만든 희소가치를 갖는 명품 소금”이라며 “이번 소금박람회가 전남산 천일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세계화, 명품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