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재난문자 전남도가 직접 발송
긴급재난문자 전남도가 직접 발송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7.08.16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부터 행안부로부터 이관…지역 맞춤형 정보 제공 기대

전라남도는 16일부터 긴급재난문자 발송 권한을 행정안전부로부터 이관받아 직접 발송한다고 밝혔다. 긴급재난문자는 각종 재난․재해로 인명 및 재산피해가 예상될 때 그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휴대폰으로 전달하는 것이다.

행정안전부와 전라남도가 ‘긴급재난문자방송(CBS) 송출 권한 시․도 이양’을 상호 합의함에 따라 앞으로는 ‘전라남도’나 ‘○○시군’ 이름으로 직접 발송하게 된다.

이에 따라 긴급재난문자 승인 요청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발송 시간 지연 문제를 해결하고, 시군별로 특성을 반영한 재난문자를 신속하게 보낼 수 있게 됐다.

전라남도는 신속한 긴급재난문자 전파를 위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난 7월 21일부터 ‘긴급재난문자 작성 및 송출 승인 숙달훈련’을 매일 1회 실시토록 하는 등 긴급재난문자 시스템 운용능력 강화에 나섰다.

일부 2G·3G 휴대폰 사용 도민 가운데 휴대폰에 긴급재난문자 수신 기능이 없어 재난상황정보를 받지 못하는 경우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안전디딤돌’ 앱을 설치하면 수신할 수 있다.

한동희 전라남도 사회재난과장은 “도와 22개 시군이 긴급재난문자를 적극적으로 활용, 재해․재난 발생 시 도민에게 정보와 함께 행동요령 등을 신속하게 전파하겠다”면서 도민들에게 재난정보 수신 및 재난대응 조치에 협조해줄 것을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