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에 해가 떴어요”
“우리집에 해가 떴어요”
  • 나은자 기자
  • 승인 2017.08.14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기 시민 태양광 교실 참가자 모집

기후변화대응과 친환경 에너지로의 지역에너지 전환을 위한 ‘1기 시민 태양광 교실’이 개최된다.

태양광 발전 이해와 정확한 정보제공의 기회가 될 이번 교육은 8월 31일(목), 오전 10시 광주시청 1층 ‘행복 나눔 드림실’에서 개최된다.

광주햇빛발전협동조합이 준비한 이번 교육내용은 태양광발전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부터, 태양광발전 설치 절차, 제도, 유의사항, 지원제도, 산업동향까지 태양광발전에 대한 궁금한 모든 것을 제공한다.

‘1기 시민태양광교실’은 실제 현장에서 태양광을 연구, 시공하고 있는 전문가뿐만 아니라 광주광역시 신재생에너지 정책담당자, 시중은행금융담당자, 협동조합 전문가 등이 강사로 함께한다.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은 우리집에‘자가 소비용’으로, 우리 마을에‘공공소비용’으로, 사회적 기업(협동조합 등)으로 태양광 발전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에게 그 목적에 맞게 정확하고 실제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후변화대응과 안전한 에너지로의 전환을 위해서는 에너지 절약과 함께 재생에너지의 확대는 필수조건이다. 특히 전기에너지의 95%이상을 원자력 에너지에 의존하고 있는 광주는 재생에너지로의 전환은 반드시 필요하다.

‘태양의 도시’선언과 함께 전국최초로 ‘태양에너지 도시조례’를 제정했던 광주에서 이번 1기 시민 태양광교실을 계기로 민간부분에서의 태양광 발전의 확대가 되기를 기대한다.

한편 광주햇빛발전협동조합은 지난 2015년 6월. 기후변화와 핵으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창립된 협동조합이다. 100여명으로 시작된 협동조합은 학생, 교사, 주부, 시민활동가 등 300여명의 시민이 함께하는 조합으로 성장하였고, 기후변화교육과 환경영화제, 재생에너지 교육 등을 전개해왔다.

풀뿌리 에너지 시민운동이 확산될 수 있도록‘광주시민햇빛발전소 1호’(100kw)를 건설하였으며 시민발전소 2호를 준비 중에 있다. 교육 문의 광주햇빛발전협동조합 사무국 062-514-03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