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조치원 복숭아 맛보러 오세요”
“맛있는 조치원 복숭아 맛보러 오세요”
  • 김미정 시민기자
  • 승인 2017.08.0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조치원 복숭아의 우수성을 알리고 도농간 직거래를 통한 농업인 소득증대를 위한 '2017년 세종 조치원 복숭아 판촉행사'가 8월 한달동안 세종 호수공원 등지에서 열린다.

‘세종 조치원 복숭아 홍보 및 판촉행사’가 올해 두 번째 대대적으로 진행된다.

세종 조치원 복숭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 인지도 향상을 통해 농업인들의 소득 증대를 위해 마련된 행사는 7월 24일부터 8월 31일까지 신도시 동지역과 대전 등에서 다양하게 열린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에 이어 나라 꽃 무궁화 축제기간에 복숭아 판촉 행사를 실시해 세종시를 찾는 외지인들에게 당도 높은 조치원 복숭아의 우수성을 직접 맛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다.

이미 지난달 27일부터 농협 대전 유통망을 통해 세종조치원복숭아연합영농법인에서 품질 좋은 상품을 출하한데 이어 오는 6일까지 조합을 통해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신도시에서는 아름동, 종촌동, 보람동, 고운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앞에서 지난 28일부터 이틀간 판촉행사를 벌였고 4일과 5일, 그리고 18일과 19일 등 두 차례에 걸쳐 4개 동지역에서 동시 판매를 실시하게 된다.

조치원읍지역에서는 4일 하루 동안 조치원역 공영주차장에서 판매활동을 통해 소비자와 생산자 간 직거래로 도농 교류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조치원 복숭아의 우수성 홍보에 집중하는 이번 행사는 무궁화 축제장에서 대대적인 판매촉진활동으로 아름다운 나라꽃 감ᄉᆞᆼ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가져 올 예정이다.

무궁화 축제 기간인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세종 호수공원 세종 컨벤션센터 앞에서 200평 규모의 돔 천막을 설치하고 각 작목반별로 20여개의 판매대를 설치, 시식 및 전시체험, 이벤트 행사 등을 마련해놓고 있다.

퀴즈와 특별 경매 등 이색적인 판촉을 계획한 이벤트 행사에는 방문객들이 몰릴 것을 예상, 충분한 물량을 확보했으며 홍보 전시관을 별도로 운영해 조치원복숭아의 품질 차별화 방침을 세웠다.

세종 조치원복숭아 판촉행사의 한 관계자는 “올해에는 홍보에 중점을 두면서 엄선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이라며 “무궁화 축제도 즐기면서 세종 조치원 복숭아의 맛도 함께 볼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세종조치원복숭아연합영농법인에서 주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