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민속박물관에서 더위 날리자”
“여름방학, 민속박물관에서 더위 날리자”
  • 정선아 기자
  • 승인 2017.07.20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가족과 함께하는 역사문화산책’ 운영

광주시립민속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역사문화산책’(이하 ‘역사문화산책’)을 8월 8일부터 4일 간 운영한다.

역사문화산책은 참가자 눈높이에 맞춰 저학년(1~3학년)은 8월 8일부터 이틀간, 고학년(4~6학년)은 8월 10일부터 이틀간으로 2회로 나눠 진행된다.

세부 프로그램을 보면, 첫째 날에는 호남인물을 통해 광주의 역사를 탐구하는 이론수업과 ‘일필휘지’의 명성과 전통을 지닌 광주의 명물인 진다리붓을 만들며 광주문화에 대해 알아본다.

둘째 날에는 먼저 옛 선비들이 공부할 때 손에서 놓치지 않았던 서책을 한지를 이용해 전통기법으로 만들어본다. 마지막 시간에는 조상들이 어떤 놀이를 하며 여름을 보냈는지 전통놀이를 배우고 체험해 본다.

가족을 동반한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재료비는 어린이 1인당 2만원이다. 참가 신청은 24일부터 광주시 누리집(www.gwangju.gk.kr)>소통‧참여>온라인예약신청>통합예약신청에서 하면 된다. 기수별 25팀(50명)씩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박물관 관계자는 “올해 역사문화산책에서는 호남인물을 통해 본 광주역사, 광주의 명물인 진다리붓 만들기 등을 통해 지역의 전통문화를 깊이 있게 배우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