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흥 청정갯벌로 떠나는 여행
전남 장흥 청정갯벌로 떠나는 여행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7.07.1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옹암어촌체험학습장, 대학교 MT 장소로 최적합
각종 단체모임, 세미나 등 저렴하고 알찬 숙박 가능

천혜의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고장 장흥에서 1박2일 풍성하게 힐링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장소가 있다.

이곳은 전남 장흥군 대덕읍 옹암어촌에 위치한 ‘옹암어촌체험학습장’으로 자연경관이 좋고 오염이 되지 않은 넓은 갯벌이 펼쳐져 있어 가족들과 함께 더할 나위 없는 갯벌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저렴한 비용으로 편안하게 하룻밤을 지내면서 인근의 갯벌체험, 통발낚시 체험도 할 수 있다.

이곳은 가족, 모임단체뿐만 아니라 대학생들의 MT장소로도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 비교적 저렴한 숙박비용으로 대학생들의 소모임과 동아리들이 부담 없이 지내기 안성맞춤이다.

1층에 위치한 다목적실 강당에는 마이크, 스피커 등 음향장비가 갖춰져 있고, 50~70여명 정도는 수용이 가능한 규모다.

또 2층에는 방이 3개가 있는 17평형 객실이 2실, 최대 인원은 4인이지만 성인 6~7명이 사용하기 넉넉한 10평형 객실을 5실 갖추고 있다.

각 객실에는 1개의 화장실과 모든 취사시설이 갖춰져 있어 자신들이 먹을 음식만 가지고 오면 된다. 단체 손님을 대비해 1층에는 공용 화장실과 공용 샤워시설도 별도로 깨끗하게 완비되어 있다.

바로 인근 갯벌, 통발 체험할 수 있어

펜션 혹은 민박집으로 놀러 가면 야외에서 실컷 놀고 난 이후 저녁시간에 다함께 즐기는 바비큐파티는 꿀맛 같은 시간이다. ‘옹암어촌체험학습장’에는 바비큐시설도 준비되어 있어 방문객이 원하면 언제든지 문의하기만 하면 된다.

‘옹암어촌체험학습장’은 족구장도 마련되어 있어 친목도모를 위한 경기를 하기 충분하다. 오른편에는 별도로 야외 수영장까지 마련되어 있는데, 아이들도 이용할 수 있는 수심으로 방문객들의 이용문의가 빈번하다.

현재 ‘옹암어촌체험학습장’을 맡고 있는 진귀자 씨는 “통발체험이든 갯벌체험이든 이쪽으로 워크숍을 오더라도 단체로 이용할만할 규모와 시설이 충분히 갖추어져 있다”며 “특히 10분 못간 거리에 해산물로 유명한 마량 어판장이 있어 회 한 접시를 떠서 들어오시는 분들도 많다. 도시생활로 지쳐있는 사람들이 좋아할만할 자연경관과 체험이 가득하다”고 자랑했다.

대덕읍 옹암리에 있던 한 분교가 폐교가 되면서 ‘옹암어촌체험학습장’이 지난 2013년 들어섰다. 고향을 찾은 동문들은 체험학습장으로 바뀐 모교를 방문해 하룻밤을 머물면서 옛 추억을 떠올리기도 한다.

주변 관광 코스 연계해 즐길 수 있는 위치

‘옹암어촌체험학습장’ 부근, 차로 10여분 거리에 전남 강진 마량항이 위치해 있어 전남 강진과 장흥을 연계한 여러 관광코스를 짤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전남 강진에 가면 꼭 한 번은 들린다는 다산초당과 가우도 출렁다리를 둘러볼 수도 있다. 출렁다리는 강진만과 가우도를 연결한 보행만 가능한 다리로 ‘가고 싶은 섬’ 가우도로 안내를 해준다. 가우도에서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청자타워 짚트랙을 즐겨 보는 것도 좋다.

가우도에서 반나절을 보내고, 마량항으로 쭉 내려와 수산시장에서 회 한 접시를 사들고 해안도로를 따라 ‘옹암어촌체험학습장’으로 오면 하루가 금방 지나간다.

‘옹암어촌체험학습장’에서 다양한 부대시설을 이용하면서 숙박을 한 이후 다음날 아침에 갯벌체험, 개매기 체험, 통발체험 등을 하면서 장흥에서 일정을 시작한다.

1박으로 머무른 옹암어촌체험학습장에서 나와 편백나무로 유명한 장흥 우드랜드에서 다음날 일정을 보내면 1박2일 코스로 더할 나위 없는 힐링시간을 보내고 올 수 있다.

 

옹암어촌체험학습장

위치 : 전남 장흥군 대덕읍 신리옹암로 344
시설 : 1층 다목적실, 화장실, 샤워실/ 2층 숙박시설
부대시설 : 족구장, 유아풀장, 음향시설, 바비큐시설
예약문의 : 진귀자/010-8191-0447, 061-867-8284
인근 관광코스 : 강진 가우도 출렁다리, 마량항, 장흥 편백나무 우드랜드 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