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중연합당 광주시당, 민주당과 국민의당의 구태정치 규탄
민중연합당 광주시당, 민주당과 국민의당의 구태정치 규탄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7.07.10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의회 예결위 구성 파행 결국 자리나눠먹기로 끝나
“민주당과 국민의당 사이 ‘협약서’ 공개해야”

지난 두 달여간 끌고 온 광주광역시의회 예결위 구성 파행과 관련 민중연합당 광주시당이 결국 민주당과 국민의당의 자리나눠먹기로 끝이 났다고 비난했다.

광주광역시의회는 10일 본회의에서 기존 9명(민주당 5명, 국민의당 3명, 민중연합당 1명)이던 예결위원을 10명으로 늘려 민주당 5명, 국민의당 5명으로 예결위를 양분하고, 예결위원장은 민주당이 맡는 것으로 결정했다.

이에 대해 이날 민중연합당 광주시당은 “결과적으로 국민의당은 예결위원을 2명 늘리고, 민주당은 예결위원장을 차지하는 등 자당의 이익을 관철하는 과정에서 의도적으로 민중연합당을 배제한 것이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들은 “이번 예결위 파행은 광주시의원 22명 중 9명을 차지한 국민의당이 예결위원 과반을 요구하면서 시작되었지만, 지난 7월 5일 본회의에서 모 의원의 신상발언을 통해 광주광역시의회 위원장 자리 배분을 둘러싸고 민주당과 국민의당 사이에서 ‘협약서’가 존재한다는 충격적인 사실이 드러나기도 했다”면서 “국민의당이나 민주당이나 도긴개긴 구태 정치를 반복하고 있음을 스스로 폭로한 셈이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들은 “민주화의 도시 광주에서, 민주주의 실현에 앞장서야할 광주광역시의회를 자당의 이익 관철을 위해 진보정당의 역할마저 빼앗는 등 파행으로 운영하고 있는 민주당과 국민의당의 구태정치를 규탄한다”면서 “최근 불거진 ‘협약서’의 내용이 무엇인지 광주시민들에게 낱낱이 공개하고, 투명하게 광주광역시의회가 운영되길 요구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