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은 이창호 의원 즉각 출당하라!”
“국민의당은 이창호 의원 즉각 출당하라!”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7.06.14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구청사 내 '흉기난동' 이창호 의원 제명 결의대회

[시민의소리=김다이기자] 공공청사 내 ‘흉기난동’으로 논란인 이창호 의원 제명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점점 커지고 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광주본부 남구지부는 14일 남구청사 앞에서 이창호 의원 제명 촉구 조합원 결의대회를 열었다.

이창호 의원은 지난 5월 11일 자신을 비판하는 노동조합의 피켓을 소지하고 있던 회칼로 훼손, 엘리베이터 내부에서 피켓을 든 직원과 대치하게 되면서 ‘흉기 난동’이 불거졌다.

해당의원은 공무원이 사석에서 의원들을 비판하는 것은 부적절한 행위라고 주장했고, 노조 측은 표현의 자유를 침해하는 발언이라고 반발했다.

이날 결의대회에서는 안영석 남구 지부장은 “더 이상 용인하지 않겠다는 의지로 모였다”며 “이창호 의원의 엽기행각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의문이다. 예결결산특별위원장이라고 의사봉을 쥐고 의정 활동한다는 것이 말이 되는가”고 반문했다.

이어 “국민의당은 호남민심을 달래기에 나선다고 그러는데 당장 이 일부터 해결해야 한다”며 “소속의원이 공공청사 내에서 회칼로 난동을 부린 것에 대해 석고대죄 해야한다”고 비판했다.

안 지부장은 “구청장은 나서서 민주주의를 수호하고 남구에 먹칠한 의원을 적극적으로 대응해달라”고 요구했다. 노조 측은 결의대회가 끝난 이후 남구청사 앞 천막농성에 돌입할 예정이다.

정형택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광주지역본부장은 “대낮에 사시미칼을 들고 청사에서 난도질을 하는 것은 비정상이다”며 “이런 사람은 당연히 정리를 시켜야 정상이다”고 말했다.

노조 측은 ▲남구의회는 민주적 질서를 바로잡기 위해 해당의원 제명하라 ▲국민의당은 이창호 의원을 즉각 출당하라 ▲남구청장은 이창호 의원이 참석하는 남구의회 모든 회의에 공무원의 출석을 거부하라 등을 요구했다.

결의대회가 끝난 이후 회칼을 든 이창호 의원을 보안검색대에서 가로막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