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여고, 광주학생연극제 4년 연속 제패
전남여고, 광주학생연극제 4년 연속 제패
  • 김미정 시민기자
  • 승인 2017.06.12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1회 전국청소년연극제 광주 대표로 출전권 거머쥐어

전남여자고등학교(교장 김덕중) 연극동아리 ‘한우리(지도교사 장우중)’가 11일 제28회 광주학생연극제에서 연극 ‘보도지침(오세혁 작)’으로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했다.

전남여고 학생들은 최우수연기상(2년, 정수지), 우수연기상(2년, 강유진) 등 개인상도 휩쓸었다. 이번 우승으로 2014년 이래 4년 연속 본 대회 제패라는 기록을 썼다. 광주지역 대표로서 7월30일 열리는 제21회 전국청소년연극제 출전권도 거머쥐게 됐다.

이번 대회에서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한 ‘보도지침’은 전두환 정권 시절인 1986년 발생한 ‘보도지침 폭로 사건’을 재구성한 작품이다. 국가의 언론 탄압에 대해 맞섰던 참 언론인들의 이야기를 다뤘다. 장우중 교사는 “올해는 6·10 항쟁 30주년으로 항쟁의 도화선이기도 했던 ‘보도지침 폭로 사건’을 토대로 한 작품을 때마침 6월에 공연하게 돼 뿌듯했다”며 “공연을 통해 학생들이 언론 자유의 가치와 민주주의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했다.

동아리 반장인 2학년 정서윤 학생은 “과거 이 대회에서 3연패를 했던 터라 다른 학교와 비슷한 실력을 보여선 우승할 수 없다는 생각을 했다”며 “우리가 연극을 하는 이유가 꼭 상을 타기 위함은 아니지만, 선배들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꼭 잇고 싶었기에 더욱 열심히 연습했다. 불평불만 없이 연습에 임해 준 구성원들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던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소감했다.

담당 교사는 “광주지역 최고의 연극 명문 고교인 전남여고의 오늘은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수없이 많은 땀과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학생연극제를 포함한 전국청소년연극제는 (사)연극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 대회다. 광주학생연극제는 지난 6월 2일부터 11일까지 광주지역 10개 고교가 출전한 가운데 유스퀘어 동산아트홀에서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